안양지역뉴스/안양

[20170324]안양KGC, 창단 첫 우승.. 24일 자축 행사 연다

안양똑딱이 2017. 3. 23. 22:51

 

안양 KGC인삼공사가 팀 창단 후 처음으로 프로농구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외국인선수에 의존하지 않고 ‘토종의 힘’으로 일궈낸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

인삼공사는 지난 22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KCC 프로농구 정규리그 고양 오리온과 전주 KCC 경기에서 2위 오리온이 KCC에 83-100으로 패하면서 남은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정규리그 1위를 확정지었다.

인삼공사는 2011-2012시즌 정규리그 2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뒤 챔피언결정전 우승까지 거머쥔 적이 있다. 하지만 정규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은 전신인 안양 SBS 시절까지 포함해 이번이 처음이었다.

이러한 승리 가도에 오를 수 있던 원동력엔 경기를 직접 꾸려간 선수들의 땀이 있었다. 이번 시즌 외국선수 드래프트로 영입한 정통 센터 데이비드 사이먼이 큰 존재감으로 골밑을 누렸다. 그간 부상에 발목 잡히던 오세근은 이번 시즌 온 데 간 데 없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사이먼과 함께 골밑을 누비며 크지만 묵묵한 존재감을 이었다. 더욱 발전한 경기력으로 리그 정상급에 올라선 이정현은 내·외곽을 넘나들며 슈팅을 뽐냈다. 시즌 중반, 위기를 맞은 사익스 또한 팀에 적응하며 후반 거센 폭풍의 핵이 됐다.

이외에도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는 주장 양희종을 비롯, 백업 선수들과 함께 협심하며 KGC인삼공사는 왕좌를 사수했다.

7연승으로 이번 시즌 홈 최다 연승을 써내려가는 KGC인삼공사. 아직 정규리그 마감까지 2경기가 남았지만 이미 우승은 KGC인삼공사의 몫이다.
한편 창단 첫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 지은 안양 KGC인삼공사는 오는 24일 서울 SK와의 홈경기 종료 후 홈팬들과 함께 정규리그 우승 세레모니를 펼친다.

이날 행사는 KBL 김영기 총재의 우승 트로피 전달과 챔피언 휘장 이탈, 선수단의 기념 세레모니 등으로 우승 기쁨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또 올 시즌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인 26일 홈경기 종료 후에는 플레이오프 출정식을 통해 통합 우승의 의지를 팬들과 함께 다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