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정보

[20161111]민중총궐기 (11.12) 참여시 정보와 팁

안양똑딱이 2016. 11. 11. 22:53

 

이번 집회의 정식 명칭은 11월 12일 민중총궐기 입니다. 집회를 신고한 주체는 민주노총으로 백남기 농민 사망사건, 의료민영화, 성과연봉제도입 등 박근혜 정부의 노동자들에 대한 처우 문제에 대하여 불만을 토로하고자 준비한 마련된 자리였는데 최순실 박근혜 게이트 사건이 터지면서 국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자리로 확대된 것이지요.

준비물

① 장갑과 두꺼운 옷
가장 먼저 준비할 것은 '두꺼운 옷'과 '장갑'입니다. 행사가 야외에서 진행되고 촛불이나 피켓을 들기 때문에 '장갑'은 필수입니다. 따뜻한 장갑을 꼭 준비해주세요.

② 생수와 간식
행사 진행 중에는 몸을 움직이기가 힘듭니다. 장시간 구호를 외치거나 걷기 때문에 체력 소모가 많습니다. 생수와 초코바 등의 간단한 간식을 준비해주세요. 특히 날씨가 추우므로 아이들과 함께 오시는 분들은 꼭 소형 보온병에 따뜻한 물을 담아 오시기 바랍니다.

③ 우비와 우산
다행히 11월 12일 오전과 오후 날씨는 비 소식이 없습니다. 그러나 저녁 늦게 비가 내일 확률이 높습니다. 우비와 우산을 준비하지 않을 경우 추운 날씨에 체온이 떨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④ 휴대폰 보조배터리
집회가 열리는 동안 많은 시민들이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거나 통화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휴대폰 충전이 여의치 않기 때문에 여분의 보조 배터리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⑤ 선택 사항: 깔판, 초, 피켓
11월 12일은 콘서트와 자유 발언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집니다. 추운 날씨에 장시간 앉아 있는 경우를 대비한 깔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와 피켓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니 스스로 만든 피켓 등을 준비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