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60722]안양시의회 음경택. 송현주 의원 제1회 경기의정대상 수상

안양똑딱이 2016. 7. 22. 16:01

 

안양시의회 총무경제위원회 음경택 위원장(새누리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동 지역)과 송현주 의원(더불어민주당, 호계1․2․3․신촌동)이 지난 21일 수원 캐슬호텔에서 열린, 인천일보 ‘제1회 경기의정대상’을 수상하했다.
이번 제1회 경기의정대상은 인천일보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주권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경기도 광역의원과 도내 31개 시·군 기초의원을 찾아, 의정활동·예산절감·주민소통·정책연구·우수조례·매니페스토 부문에서 도의원 및 시의원 각 부문별 1명을 선정했으며, 음 위원장은 예산절감 부문, 송 의원은 매니페스토 부문을 수상했다.
음범택 위원은 최근 중소상공인 권익보호를 위한 ‘안양시 소상공인 지원 조례’를 발의했고, 특히 상임위와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안양실내체육관 불법 대관을 지적해 대관료 수입에 대한 예산을 절감하고 평촌스마트스퀘어 첨단산업단지 분양과 관련 시민혈세 낭비를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송현주 의원은 8개월에 걸친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안양시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 조례’를 발의하고 안양시 도서구입방식 변경을 통한 지역서점 살리기를 추진하였으며,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안양 만들기를 위해 ‘찾아가는 성교육 이동형 청소년성문화센터’ 설치에 이바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