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3 3

[20230603]안양6동 소곡로에 나무숲 아래 멋진 보행길 생겼다

2013.06.03/ #도시기록 #안양 #안양6동 #소곡로 #인도 #통학로/ 앙양6동 소곡로에 인도가 생겨 소곡자이아파트 등 안양6동에서 안양초교, 옛검역원버스정류장에서 신성중.고교로 통학하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걸어다닐수 있게됐다. 안양세무서 끝자락에서 중앙로(은혜와진리교회 남쪽사거리)와 연결되는 이 도로는 소곡천을 복개하여 만든 길로 길폭이 좁아 인도가 없었다. 특히 이 길은 안양6동 소곡 씨엘포레자이아파트와 인근 거주 어린이들이 안양초등학교로 오가는 통학로 길로 학생들의 안전을 이유로 통학로를 개선해 달라는 민원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시는 검역원 담장을 허물고 부지 안쪽으로 보행로를 만들기로 결단을 내려 공사에 착수했다. 담장을 허문 일부 구간에는 기존에 심어져있던 메타쉐콰이어 가로수가 자..

[20230603]안양지속협, 관악산산림욕장 일대 '생물다양성탐사’ 결과

제8회 안양시 생물다양성탐사’ 개최 안양에는 어떤 생물들이 살고 있을까? 안양시지속가능발젼협의회는 6월3일 안양시 비산동 관악산림욕장 일대에서 2015년 첫 행사 이후 여덟번째의 ‘2023 ’안양시 생물다양성탐사’를 개최하고 학의천 지류인 마분산천 발원지인 관악산 간촌약수터와 안양유아숲체험장, 간촌습지 일대에서 실시한 탐사에서 총 81종의 생물종 서식을 확인하고 목록을 작성했다.(조사파일 참고) 일명 바이오블리츠(BioBlitz)라 블리우는 생물다양성탐사는 생물전문가와 일반인들이 함께 일정 시간동안 탐방지역 내에서 살아있는 모든 생물종을 샅샅이 조사하는 것으로 이날 행사에는 안양지속협 위원 및 신성중, 안양외고 생태,과학동아리 학생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그간 참여자를 모집해 전문가와 많은 시민..

[20230603]안양지속협, 경기환경교육주간 교구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제28회 환경의날(6월 5일)을 맞아 진행된 제1회 경기도 환경교육주간 환경교육경진대회에서 안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출품한 SDGs 주사위 보드게임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환경교육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매년 환경의 날이 포함된 한 주에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도환경교육주간 행사는 도가 지난해 10월 환경교육도시로 선정된 이후 처음 개최한 행사로 ‘지구를 위한 나의 첫 번째 환경교육주간’이라는 슬로건으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 주관했다. 6월 1-3일까지 경기도상상캠퍼스 일원에서 펼쳐지는 행사를 살펴보면 첫 날에는 생명과 에너지 넘치는 지구를 상징하는 청년밴드 호레이의 공연으로 기념식을 시작해 각 분야 환경유공자 등 표창장 수여가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