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07 5

[20161107]안양시, 컨설팅방식 어린이집 점검에 나섰다

경기 안양시가 컨설팅방식의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금년 4월부터 시작해 이달 말까지 진행중으로 전국 최고수준의 보육환경조성을 위한 시의 노력이 지속되고 있다. 안양시에 따르면 현재 지역에는 국·공립과 민간(가정)을 포함해 511개소의 어린이집이 소재해 있다. 시는 지난 9월까지 270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한 가운데 이달 안으로 75%를 완료하고, 내년에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현장점검에서는 최근 불거졌던 아동학대 여부를 비롯해 어린이집운영위원회 운영실태와 CCTV운영규정 준수 사항 등에 집중됐으며, 미숙한 점을 시정 조치하는 한편, 관련 매뉴얼을 배포해 숙지할 것을 지도했다. 시는 또 미비점이 드러난 어린이집 보육교사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는 이틀 동안 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보육시설 운영전..

[20161107]안양소방서 삼성산 추락사고 환자 헬기 이용 구조

주말은 몰론 평일에도 산행에 나서는 시민들이 늘고 있으나 무리한 산행으로 인한 체력 고갈과 평소 질환에 대비한 약을 준비하지 못해 위험에 처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어 산을 찾는 이들의 철저한 대비가 요구되고 있다. 안양소방서 119구조대는 지난 5일 08시 54분경 삼성산 1국기봉에서 등산중 바위에서 추락사고를 당한 여성(55세)을 구조해 응급조치후 항공대 헬기를 통해 인근 병원으로 긴급 후송했다. 삼성산에서 환자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으로 출동한 안양소방서 석수119안전센터 구조대원 소방위 박남수 등 4명은 삼성산 1국기봉에서 안양유원지 방향 150미터 지점에서 우측 안화에 부상을 당한 요구조자를 발견, 로프와 구조대를 이용 구조한후 항공대 헬리콥터를 통해 이송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산의 특성..

[20161107]아이 맡기고 보는 공연, 달달한 어쿠스틱 콘서트

늦가을에 잘 어울리는 어쿠스틱 선율이 전하는 아름다운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소극장 콘서트가 열린다.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평생학습원은 오는 11일 5층 상상극장에서 제3회 문화상상실험극장 ‘소극장 콘서트-연애감정 복원해드립니다’를 연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원의 문화상상실험극장은 실험적인 문화콘텐츠 공연을 통해 소극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열리는 기획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문화상상실험극장은 평소 공연을 보고 싶지만 어린 자녀들을 동반하기 어려워 공연장을 찾지 못했던 20~40대 부부 및 연인을 위한 콘서트로 꾸며진다. ‘연애감정 복원해드립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세계를 돌아다니며 길거리공연부터 축제에 이..

[20161107]전국롤러대회 안양에서 열린다

과거 세계롤러대회가 열렸던 경기 안양의 인라인경기장에서 전국 단위 롤러대회가 열린다. 안양시는 제35회 회장배 전국 학교 및 실업팀대항 롤러경기대회(이하 전국롤러대회)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안양비산동롤러경기장(동안구 평촌대로 429)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경기도·안양시롤러스포츠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전국롤러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와 대학부, 일반부 등 7개 부문에 걸쳐 선수와 임원 1천6백여명이 참여해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시는 금년 8월 대회 유치를 신청해 9월 개최지로 확정, 대한롤러스포츠연맹과의 협의를 거쳐 이달 12일 개막식을 갖기로 최종 결정했다. 안양롤러경기장은 지난 2006년 9월(1일 ∼ 9일) 세계롤러스피드스케이팅대회가 열렸던 곳으로 잘 알려..

[20161107]기상청, 수도권 첫 '한파주의보' 발령

올가을 들어 첫 한파주의보가 서울과 인천, 경기도를 비롯한 수도권에 발효됐다. 기상청은 7일 오후 4시를 기해 8일 오전 3시 이후 옹진군을 제외한 인천광역시와 서울시, 안양과 군포와 과천시를 비롯한 경기도 대다수 지역에 한파주의보를 발효했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후 4시 현재 몽골에서 남하하고 있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7일과 8일 아침최저기온의 차이가 10도 이상 큰 폭으로 낮아져 8일은 중부지방, 9일은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낮 기온이 10도 내외에 머물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다. 이번 추위는 9일을 정점으로 기온이 일시적으로 하강했다가 10일부터 기온이 점차 오르기 시작해 11일부터 다시 평년 수준의 기온을 회복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