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24년 10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에서 안양시가 19위, 의왕시 108위, 군포시는 129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진주시, 2위 강남구, 3위 창원시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4년 9월 30일부터 2024년 10월 30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17,906,9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8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34,613,525개와 비교하면 4.99% 줄어들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광역자치단체의 영역 안에 있으며, 실질적인 지방자치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기초자치단체의 종류로는, 자치구(특별시, 광역시 산하), 자치시(도 산하), 자치군(광역시, 도 산하)이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4년 10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진주시, 강남구, 창원시, 대전 중구, 송파구, 서초구, 천안시, 평택시, 청주시, 수원시, 양주시, 영등포구, 양산시, 광명시, 강동구, 아산시, 고양시, 김해시, 안양시, 경주시, 광진구, 구리시, 김포시, 부천시, 도봉구, 동작구, 서대문구, 양천구, 금천구, 은평구 순이다.
19위를 기록한 안양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42만 4,267 △미디어지수 39만 8,761 △소통지수 60만 8,563 △커뮤니티지수 75만 5,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만 7.335로 분석됐다.
안양군포의왕시 이전 브랜드 평판지수를 보면 다음과 같다.
2024년 9월(안양 24위, 의왕 58위, 군포 62위)
2024년 8월(안양 28위, 의왕 62위, 군포 64위)
2024년 7월(안양 19위, 군포 62위, 의왕 65위)
2024년 6월(안양 41위, 의왕 94위, 군포 112위)
2024년 5월(안양 50위, 의왕 91위, 군포 101위)
2024년 4월(안양 29위, 의왕 65위, 군포 67위)
2024년 3월(안양 44위, 의왕 104위, 군포 110위)
2024년 2월(안양 36위, 의왕 96위, 군포 105위)
2024년 1월(안양 29위, 군포 63위, 의왕 65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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