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시민연대/안양지역정보뱅크

[20211124]군포시미디어센터, ‘시민영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

안양지역뉴스/군포

군포시미디어센터는 1119일 군포시민 또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의 지원을 받아 군포시미디어센터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영상콘텐츠 공모전으로, 지역 내 다양한 시민제작 콘텐츠를 발굴하고 군포시민 뿐만 아니라 경기도민의 미디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인 군포지역언택트중 하나를 선택해 영상물로 제작해서 1124일부터 1127일까지 이메일(gpmedia@gemedi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일반 성인청소년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며, 시상은 대상 1팀에 100만원 상당의 부상 최우수상 2(성인/청소년) 각각 50만원 상당 우수상 2(성인/청소년) 각각 30만원 상당 장려상 2(성인/청소년) 각각 20만원 상당 특별상 2(심사위원 추천/관객 추천) 각각 1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1216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2021 군포시 미디어 페스티벌의 하나로 열리며, 페스티벌 마지막 날인 1218일에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수상작은 미디어 페스티벌에서 상영되며, 관객 추천 특별상은 페스티벌에서 상영되는 수상작 중 시민들의 추천 투표로 선정될 계획이다.

군포시미디어센터 원환섭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이 군포에서 언택트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이야기가 담긴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시민들의 미디어활동을 독려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시민제작 콘텐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시민의 미디어문화 향유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군포시미디어센터·정보교육센터는 다양한 미디어 체험과 교육 및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시민영상 콘텐츠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gpmedia.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