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211022]군포의 가치를 찾는 '군포도시탐사대' 영역 대폭 확대

안양똑딱이 2021. 10. 22. 23:15

군포의 가치를 찾는다군포도시탐사대 영역 확대

기존 수릿길에 공공미술·공방·카페·음식점 추가

108일 추가 영역 도시탐사대 발대식 개최

도시탐사 사례발표 군포시민들의 다양한 공감을 유발하는 것이 중요

 

군포시는 새로운 도시가치 발굴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군포도시탐사대의 활동영역을 기존의 수릿길에서 공공미술과 공방, 카페, 음식점을 추가하는 등 확대 운영한다.

 

군포시는 10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들 추가된 4개 영역의 군포도시탐사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탐사대는 4개 영역의 대장과 대원 등 모두 35명으로 구성됐는데, 대장들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다.

 

이날 발대식은 군포도시탐사의 의의와 활동방향 등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도시탐사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공공미술분야 탐사대장인 조지은 미술작가는 사례발표를 통해 자연생태 관련 사진뿐만 아니라 체험하면서 느낀 점, 아쉬운 점, 새롭게 알게 된 점 등을 다양한 관점에서 그림과 사진, 글 등의 형태로 기록하고 편집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며, “무엇보다 군포시민들의 다양한 공감을 유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군포시는 이에 앞서 지난 514일 군포도시탐사대 수릿길 탐사단을 발족한 바 있다.

 

군포도시탐사대는 군포 문화도시 조성 차원에서 도시영역과 시민들의 삶 전반에 걸쳐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탐색해나가는 사업으로, 군포시는 탐사활동과 기록물 수집 등에 이어 2022년 초에 도시탐사대 책자를 발간할 예정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도시탐사대는 군포의 곳곳에 퍼져있는 다양한 가치적 요소를 시민들이 직접 찾아다니면서 수집하고 기록해, 군포의 문화적 가치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