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10530]안양3동 국민은행앞에 댕리단길 표지기둥 세워졌다.

안양똑딱이 2021. 5. 30. 20:17

안양시 만안구 안양3동 국민은행 앞 인도에 댕리단(대농단지골목)을 상징하는 댕리단길 표지판 기둥이 세워졌다.

댕리단길 입구 초입에 세워진 기둥은 지주식 간판으로 가로 1천㎜에 세로 3900㎜이며, 꼭대기에'댕리단길'이란 대형 팻말이 달려있다.

이는 댕리단길임을 알리고 상권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안양3동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 주민참여예산사업비 1천7백만원을 들여 기둥조형물을 설치한 것이다.  

지난 5월27일 기둥 제막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과 도·시의원을 비롯해 안양3동 사회단체, 상인회와 번영회 등이 참석해 제막을 자축했다.

최대호 시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상인회와 번영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극복해오고 있다며, 댕리단길 상권 부활을 잘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로329 일원인 댕리단길은 1980년대가지만 해도 안양1번가와 함께 안양상권의 최대 중심지였지만, 이후 비좁은 도로와 주차난에다 평촌신도시가 생기면서 내리막길을 걸었다.

대농단지로도 잘 알려진 댕리단길은 다시 안양시 최초의 디자인거리로 조성되면서 활기를 되찾기 시작, 전주 지중화와 간판 및 도로정비 사업을 통해 명소화를 이루고 있다.

안양시는 특히 댕리단길 일대를 ICT를 활용한 특화상권으로 육성을 추진 중이다. 오는 10월까지 사업비 5억원을 들여 스마트폰 주문과 전자전광판 설치 등 ICT기반을 구축하고, 상권분석 및 컨설팅을 지원해 먹거리·볼거리·행복가득한 명소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