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210423]코로나19로 폐쇄된 군포 철쭉동산, SNS로 감상하세요

안양똑딱이 2021. 4. 23. 21:52

군포 도심속 철쭉동산이 제철을 맞아 진분홍으로 물들었으나, 철쭉동산 폐쇄로 철쭉을 제대로 감상하지 못하는 시민들의 아쉬움이 커지고 있다.

군포시는 시민들의 철쭉 감상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철쭉 개화상황을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SNS 등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군포시는 이에 따라 426일부터 30일까지를 철쭉주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동안 철쭉동산 일대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5편의 콘텐츠를 제작해 시 홈페이지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는 한대희 시장의 구상에 따른 것으로 한 시장은 철쭉동산 감상은 군포시민들이 누릴 수 있는 권리라며, “폐쇄기간동안 철쭉 개화상황에 대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해서 시민들에게 제공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군포시의 철쭉 영상콘텐츠는 철쭉의 이모저모, 철쭉과 진달래 비교, 드론으로 바라본 철쭉, 철쭉을 소재로 한 남녀간의 대화 등으로 구성된다.

군포시 관계자는 철쭉축제 운영과 철쭉동산 폐쇄 여부에 관한 시민들의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 “철쭉 영상콘텐츠가 실제 모습보다는 덜하겠지만 시민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대리만족을 위해 최대한 생생하게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415일부터 철쭉 만개상황 종료 시까지 철쭉동산을 폐쇄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뉴미디어팀(031-390-066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