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보따리/기사

[20210214]경인일보, 코로나가 바꾼 일상 '동네를 다시 보다'

안양똑딱이 2021. 2. 14. 23:29

[좋은 기사를 소개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생활에 변화를 가져왔다. 멀리 있는 대형마트에 가기보다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거나 집 근처 가게를 찾았다. 여름 휴가도 가깝고 한적한 곳으로 가려는 사람이 많아졌다. 도시에서 눈을 돌려 가까운 곳에 있던 우리 지역 명소를 발견하게 되기도 한다.

지자체 역할도 실감하게 됐다. 매일같이 울리는 재난문자, 각 자치단체마다 지급하는 재난지원금, 24시간 대기하고 있는 보건소와 공공의료원 등은 우리가 그간 잘 알지 못했던 로컬을 '체험'하는 계기가 됐다. 재난이 닥치니 지원도 진료도 소비도 마을에서 이뤄졌다.

​코로나19로 인한 변화를 한 마디로 설명하자면 '로컬의 재발견'이다.

 

 

경인일보 : [코로나19-로컬의 재발견·(1)로컬의 변화]코로나가 바꾼 일상 '동네를 다시 보다' (kyeongin.com)

 

[코로나19-로컬의 재발견·(1)로컬의 변화]코로나가 바꾼 일상 `동네를 다시 보다`

멀리있는 마트대신 근처가게로주거기능 탈피 `생활터전` 주목지역 농산물 `로컬푸드`등 인기코로나19 바이러스는 생활에 변화를 가져왔다. 멀리 있는 대형마트에 가기보다 온라인으로 물건..

www.kyeongin.com

 

경인일보 : [코로나19-로컬의 재발견·(2)로컬의 가치]위기때 더 빛났다 '지자체의 존재감' (kyeongin.com)

 

[코로나19-로컬의 재발견·(2)로컬의 가치]위기때 더 빛났다 `지자체의 존재감`

`정부 손길` 안닿는 극저신용 등 틈새지원사는 곳 따라 다른 기본소득 `소속감` 확인코로나 정책 대다수가 `지방정부 손` 거쳐코로나19 바이러스는 우리가 그간 제대로 발견하지 못했..

www.kyeongin.com

 

경인일보 : [코로나19-로컬의 재발견·(3·끝)로컬의 미래]텅 빈 인천항크루즈터미널… '지역 인프라'에 주어진 숙제 (kyeongin.com)

 

[코로나19-로컬의 재발견·(3·끝)로컬의 미래]텅 빈 인천항크루즈터미널… `지역 인프라`에 주어

국내 최대 규모 불구 `개점휴업`"시스템 앞세운 위기 극복 관건"체육시설 등 전반적 논의 시급코로나19 바이러스는 지역 공공인프라의 존재 이유에 대해 근본적인 물음을 던지고 있다...

www.kyeongin.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