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시민연대/안양지역정보뱅크

[20191109]안양시 홈페이지 PC·모바일 통합 개편 경품 이벤트 실시

안양지역뉴스/안양


안양시홈페이지(www.anyang.go.kr) PC와 모바일 버전이 하나로 통합, 이달 초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존의 모바일 홈페이지의 경우 제한된 콘텐츠와 기능만 제공해왔다. 시장실, 구청, 보건소, 동행정복지센터 등은 모바일 홈페이지가 구축되지 않는 상태였다. 

하지만 새로 개편된 시 홈페이지는 반응형웹 기술이 적용, PC 및 모바일기기 등 모든 기기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모바일 대중화에 부합하고 시민중심의 소통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개편된 시 홈페이지는 모바일, 시장실, 보건소, 만안구청, 동안구청, 동행정복지센터, 대형폐기물온라인배출신청 사이트 등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검색, 행사달력, 통합예약, 3D 청사안내, SNS연계 기능 확대 등 더 똑똑하고 편리해졌다. 

시는 개편된 홈페이지에 대한 시민의견 청취를 위해 다음달 8일까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 첫 화면‘안양시 통합홈페이지 개편 OPEN EVENT’를 클릭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 2백명을 선정, 안양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모바일환경에서도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홈페이지를 통합 개편했다며, 안양시 정책에 대한 소통이 확대되고 시정참여 또한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