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90528]연성대학교 '1977~미래' 비전 담은 역사홍보관 오픈

안양똑딱이 2019. 5. 28. 14:55

 

경기 안양에 자리한 연성대학교 개교 43주년을 맞아 1977년 개교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학의 발전 역사를 조망하면서 대학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역사홍보관을 개관했다.

최근 새롭게 신축된 대학본관 1층에 마련된 역사홍보관에는 크게 연성학원 설립 및 설립자 기념 공간, 대학의 역사 이해 공간, 대학의 현재와 미래 공간으로 구성했다.

연성학원 설립 및 설립자 기념 공간에는 대학 설립자인 연곡 권상철 박사의 생애와 교육사상 및 건학 이념 등을 담고 있으며, 역사 이해 공간은 개교 이후 안양공업전문학교, 안양공업전문대학, 안양전문대학, 안양과학대학 그리고 연성대학교에 이르기까지 교명 변경에 따른 시대구분에 따라 역사적 발전 내용 및 실증적 관계 사료들을 차례로 전시했다.

대학의 현재와 미래 공간은 희망의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연성대의 비전 제시와 중장기 발전계획, 세계로 뻗어 나가는 글로벌 연성을 함께 보여주고 있다.

연성대 역사홍보관은 앞으로 상시 개방체제로 운영하며, 재학생들은 물론 대학 내방객들에게 연성대의 역사와 비전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하고, 이를 통한 대학 홍보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