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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26]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안양시 전국 7위

안양똑딱이 2019. 3. 26. 14:16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9년 3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안양시가 전국 7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월 24일부터 3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34,979,0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332,113,563개와 비교하면 0.8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3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시, 부산시, 창원시, 고양시, 인천시, 청주시, 안양시, 화성시, 제주시, 성남시, 수원시, 세종시, 용인시, 김포시, 파주시, 광주시, 안산시, 천안시, 전주시, 대구시, 부천시, 남양주시, 대전시, 시흥시, 서귀포시, 평택시, 진주시, 경주시, 포항시, 울산시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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