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얘기/성명

[20180703]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시민 행복선언과 다짐 발표

안양똑딱이 2018. 7. 2. 20:16

 

민선7기 안양시장으로 공식 취임한 최대호 시장이 '안양시민행복선언과 다짐’을 공개했다.‘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이라는 시정구호와 함께 ▲ 모두 함께 잘 사는 안양, ▲ 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 ▲ 고르게 발전하는 안양, ▲ 깨끗하고 안전한 안양, ▲ 시민이 주인되는 안양이라는 5대 비전을 약속했다.

안양시민 행복선언과 다짐

 

오늘부터 안양시는 시민 여러분이 시장입니다.
안양시의 모든 행정 권한은 시민으로부터 나오고 정책의 최종 결정권자는 시민입니다.

존경하는 안양시민 여러분
1,800여 안양시 공직자 여러분

지난 해 국민 여러분께서 문재인 대통령을 선택하셔서 우리 사회 구석구석에 자리 잡은 적폐를 청산하고 한반도에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이끌어 내 주신 것처럼

안양시민 여러분께서 저를 선택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쁨에 앞서, 당선되는 순간부터 저는 시민 여러분께서 부여해주신 엄중한 명령과 시민 여러분께 다짐한 소중한 약속들로 어깨가 무겁습니다.

그러나 한편, 제 가슴은 뜨겁게 뛰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모두가 행복한 명품도시를 만들어 나아갈 생각으로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제가 약속드린 5대 비전과 17개 정책은 한 치의 차질 없이 추진될 것입니다.

그 시작은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이며, 모든 과정은 공평하고 그 결과는 시민 누구나 공감하고 시민행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첫째, 모두 잘 사는 안양을 위해 시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청년이 찾아오는 일자리 도시 안양, 골목상권이 꽃피는 경제도시 안양, 골목마다 공동체가 활발히 살아 숨 쉬는 시민주도 도시재생 안양, 장애인과 함께 하는 안양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둘째, 가족의 행복한 삶을 책임지는 안양을 만들겠습니다.
여성에게 안전하고 일자리가 있는 안양, 맘 편하게 출산하고 보육할 수 있는 안양, 학교 교육과 평생교육의 질적 품격이 높은 안양을 만들겠습니다.

셋째, 만안과 동안이 고르게 발전하는 안양을 만들겠습니다.
안양을 4차산업혁명을 선도 하는 스마트 도시, 사통팔달의 교통이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 어르신을 공경하고 치매를 책임지는 도시, 주말이 기다려지는 재미진 도시로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미세먼지특별 대책을 만들고 어린이와 여성이 안전한 도시, 먹거리 안심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시민이 주인이고 시장인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모든 행정정보는 공개되고 시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직접 민주주의 도시 안양, 공동체와 시민주도형 문화예술이 꽃피는 안양을 만들겠습니다.

지금 시민 여러분께 말씀드린 5대 비전, 17개 정책은 저 혼자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관심을 가져주십시오. 함께 참여해주십시오. 응원해주시고 또 질책해주십시오.

늘 낮은 자세로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시민 여러분과 소통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그 뜻을 마음 깊이 간직하고 오직 안양시민의 행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안양시의 모든 정책은 시민 여러분께서 주도적으로 참여하시고 결정하시고 평가하실 것입니다.

모든 정책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처리될 것이여 모든 공직자는 저와 함께 시민의 행복을 위해 더 열심히 일 할 것입니다.

상대 후보의 공약 중에서도 시민 행복을 위한 좋은 시책은 적극 받아들여 추진하겠습니다.

공직자 여러분
조직은 안정될 것이며 인사는 공평할 것입니다.

직원 여러분께서도 저와 함께 시민행복을 위해 혁신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함께 노력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저와 직원 여러분이 존재하는 이유는 오직 시민을 위해서입니다.

우리 모두 새롭게, 새 희망을 가지고 안양시민의 행복을 위해 지혜를 모아 일합시다.

존경하는 안양시민 여러분

이제 남과 북에는 평화와 번영이 꽃피고 있습니다.

우리 안양에도 지금부터 갈등과 파벌이 없어지고 시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고, 협동하고, 화합하는 행복도시가 될 것입니다.

우리 다함께 안양의 밝은 미래,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나아가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 7.  안양시장 최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