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안양대, 지역 8개 중학교와 학학 협약 체결

안양똑딱이 2016. 5. 29. 20:41

안양대학교는 지난 26일 근명중,문일중, 신성중, 신안중, 안양중, 안양여중, 인덕원중, 평촌중 등 지역 8개 중학교와 자유학기제 연계형 3D 프린팅 교육을 위한 학학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체결식은 학학 협력을 통한 대학과 중학교간 신뢰를 구축하고 협력관계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수립함을 목적으로 각 기관 대표 인사말, 협정서 낭독, 협약서 서명 및 교환 등의 순서로 진행된 가운데 주요 협약 내용은 ▲교육 내용 및 방법에 대한 연구 협력 ▲진로 탐색 과정 및 분야 지원 ▲창의적 인재 선발을 위한 인·물적 자원 교류 등 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안양대는 자유학기제 연계형 3D 프린팅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 중학생이 3D 프린터 사업의 전반적인 발전 과정과 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한 다양한 실습체험을 함으로써 진로와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정창덕 총장은 "본교에 구축된 3D 프린팅 창작터를 통해 미래의 지역 인재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을 제공하고, 더불어 장래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역량 또한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선진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다각적으로 지역, 지역민들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지역거점 글로벌 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