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시민연대/안양지역정보뱅크

[안양]비산동 전자랜드 뒷골목 장터순대국(2018.05.21)

안양지역명소/동네맛집

#안양 #비산동 #장터순대국 #순대 #야채순대 #담근술/ 안양은 설렁탕, 순대국 해장국 등 국물 음식으로 입소문난 식당들이 제법 많습니다. 특히 순대국의 경우 장터순대국이란 간판을 내건 곳이 도시 곳곳에 포진해 있는데 이곳은 비산동 이마트 건너 전자랜드 우측골목 지하에 둥지를 튼 장터순대국입니다.
이 골목(경수대로 883번길)에는 저녁에 자리 잡기가 쉽지않은 오래된 고깃집인 대동생고기, 점심.저녁 긴줄이 늘어서는 풍물옹심이메밀칼국수, 숨은맛집 토속청국장, 주당들이 몰려드는 사거리포차 뒤로는 전라도 손맛으로 단체 특히 축구동호호회 단골 집합소인 대명식당 등 제법 맛집으로 입소문난 식당들이 둥지를 틀고 있지요.
이곳에 함께 둥지를 튼 장터순대국은 비산시장(이마트 뒤) 인근 골목에서 오랜기간 영업을 해오면서 단골도 꽤 많았던 동네술집이자 밥집이었는데 비산시장 일대가 재개발이추진됨에 따라 어쩔수 없이 경수산업도로 건너로 이전했다네요.
이 집의 대표 메뉴 순대국도 깔끔하지만 술한잔 하기에는 소머리수육도 좋고, 직접 만드는 야채순대도 맛있습니다.
식당 한쪽에 커다란 항아리들이 있어 주인장에게 물어 보았더니 예상한대로 역시 술독이네요. 뚜껑을 열어 보여주니 거품이 보글보글 일면서 술이 익어가고 옆 항아리에는 맑은 술로 걸러낸 약주 향기가 그득하네요.
맛 보라고 한주전자 내주는데 깔끔합니다,
요즈음 왠만한 식당에서 소주 한병에 4000원인데 이집은 착하게도 3000원에 파네요.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