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의왕

[20170209]의왕시, "왕송호수 겨울축제 짭짤했다" 자평

안양똑딱이 2017. 2. 8. 23:48

 

의왕시 자연학습공원 내 왕송호수를 배경으로 지난 한 달 동안 펼쳐진 첫 겨울축제에 1만7000여명의 관광‧관람객이 다녀가는 대성황을 이뤄 이 축제가 의왕시의 명성을 높일 또 하나의 상징적인 이벤트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의왕시에 따르면 지난달 7일 막을 연 왕송호수 겨울축제는 ‘호수와 겨울”이란 테마로 2월 5일까지 이어진 축제기간에 눈썰매타기, 눈밭에서 놀기, 눈 조각 포토존 사진찍기, 웃음체조, 클레이 체험공예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단위 이용객의 호평을 얻었다.

프로그램 중에서도 눈썰매타기, 눈밭에서 놀기는 평일에도 어린이집, 유치원, 복지관 등의 단체 이용객이 몰리며 큰 인기를 모았다. 또, 레일바이크와 호수열차를 타고 왕송호수를 돌면서 도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겨울철새를 보는 특별한 경험은 많은 시민의 발길을 축제장으로 이끄는 역할을 했다.

이번 축제 기간 동안 눈썰매장에 8200여명, 웃음체조에 500여명, 클레이 체험공예에 200여명이 각각 참여했고, 레일바이크 및 호수열차 탑승객도 8000여명에 이르는 등 모두 1만7000여명이 이곳을 다녀간 것으로 추산됐다.

의왕시는 가족 단위 이용객을 위해 마련한 알찬 프로그램과 레일바이크를 타며 조망하는 아름다운 왕송호수의 경관이 첫 겨울축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첫 축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욱 크고 알찬 행사를 준비해 수도권을 비롯한 여러 지역의 관광객들을 유치하겠다.”며 “왕송호수 겨울축제를 의왕시가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과 전국 최초 호수순환 레일바이크의 장점을 더욱 살릴 수 있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