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70204]안양시, 제5대 민원옴부즈만에 송연순 재위촉

안양똑딱이 2017. 2. 4. 20:43

 

안양시는 지난 3일 제5대 민원옴부즈만으로 송영순 현 옴부즈만을 재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송영순 민원옴부즈만은 시민의 봉사자로 2019년 2월 5일까지 2년 동안 시민의 권리 구제와 불합리한 행정제도 개선 및 갈등민원에 대한 중재․조정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2009년 초대 안양시 민원옴부즈만으로 활동한 송영순 민원옴부즈만은 지난 2015년 2월 제4대 민원옴부즈만으로 활동하면서 지역 주민의 고충민원인 경기남부법무타운 조성 촉구, 박달동의 혐오시설인 도축장과 환경 및 교통 혼잡을 초래하고 있는 골재처리장 이전협약 체결을 위한 중재활동 등을 충실히 수행하였다.
또한 매주 화요일 열린시장실에서 시민들의 고충민원을 상담하고 해소방안을 제시하는 등 고충민원 해소와 시민의 권익보호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제5대 민원옴부즈만으로 재위촉 되었다. 더불어 이날 변호사, 건축사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민원옴부즈만위원회 위원 8명도 재위촉하여 민원옴부즈만의 직무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민원옴부즈만과 민원옴부즈만위원회 위원들이 시민의 대변자로 행정기관의 다리 역할 뿐만 아니라 법규나 제도권에서 해결이 불가능한 민원도 최선의 해결방안을 제시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송영순 민원옴부즈만은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웃을 수 있도록 진정한 소통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