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60930]가을 속 지붕 없는 미술관, 안양예술공원

안양똑딱이 2016. 9. 30. 12:45


무더웠던 여름이 끝나고 선선한 바람이 반가운 가을이 왔다. 여름이 유난히 길었던 탓도 있지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1년 중 가장 기다리는 가을이다. 한국갤럽의 2014년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가을’로 전국 만 13세 이상 남녀 1,700명 중 44%에 달했다.

하지만 반가움도 잠시, 지구 온난화로 인한 이상기후의 영향으로 가을이 짧아지고 있어 주저할 틈이 없다. 많은 이들이 짧은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주말이면 야외활동하기 적합한 나들이 코스를 짜기에 분주하다. 

클래식 음악, 트렌치 코트가 어울리는 차분한 감성의 계절, 가을을 맞아 자연을 벗삼아 즐길 수 있는 미술관으로 힐링 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 가을로 무르익어 가는 자연 속에서 마음까지 힐링할 수 있는 자연 속 미술관 전시를 소개한다.

 

무르익는 가을 속 지붕 없는 미술관, 안양예술공원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 5)’

 

붉은 단풍 아래 등산을 하던 중 산 중턱에서 유명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우거진 그늘이 시원한 공원을 걷다가 독특한 외관의 도서관을 발견할 수 있는 이색 장소가 서울 근교에 있다.

안양예술공원은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의 배경이 되는 곳으로, 안양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예술작품이 어우러져 가을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는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작품을 도심 곳곳에 설치하여 도시 풍경을 변화시키는 국내 유일 공공예술 트리엔날레다.

 특히 예술공원 일대에 펼쳐진 ‘지붕 없는 미술관’에서는 공공예술 작품들을 눈으로 볼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직접 만져 볼 수도 있으며, 전문 도슨트의 해설을 들으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APAP작품 투어도 연중 운영되고 있어 가을 나들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뿐만 아니라 APAP작품 투어 코스인 공원 산책로는 가파르지 않고 가볍게 걸을 수 있어 눈 앞에 펼쳐진 가을과 예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오는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자연 속에서 예술과 함께 특별한 밤을 즐길 수 있는 나이트 투어도 진행하고 있어 선선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APAP 5는 오는 10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진행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두 달 간 안양예술공원과 안양 시내 일대에서 진행되며, 크리스티나 김, 마이클 주, 임흥순 감독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