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60802]군포.성남.용인 밴드동호회 군포에 집결한다

안양똑딱이 2016. 8. 2. 14:57

 

군포시와 성남시, 용인시의 시민 밴드동호회 12팀이 오는 27일 군포 초막골생태공원에 모여 ‘우리는 밴드다!’공연을 개최한다.

 

 ‘우리는 밴드다!’는 2016 ‘문화가 있는 날’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사업 ‘군포·성남·용인 생활문화 삼국열전’의 일환으로 문화융성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생활문화진흥원이 주최하고 성남문화재단, 용인문화재단의 협력과 군포문화재단이 주관하여 ‘군포생동감 생활문화제’의 사전행사로 열린다.

 

‘삼국열전’은 장르별 생활문화동호회 교류 프로젝트로서 사업기획 단계부터 경기남부 생활문화벨트 기반을 조성하고자 구상돼 3개 지역의 특화된 생활문화동호회 네트워크(군포생동감, 성남사랑방문화클럽, 용인통기타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밴드, 국악, 통기타라는 주제 하에 각 지역을 순회하며 동호회간 교류와 공연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지난달 30일에는 용인동백호수공원에서 3개 지역의 통기타동호회 교류공연 ‘여섯줄의 하모니’가 열려 13개팀의 통기타동호회가 참여해 1천여명의 용인시민과 함께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이번에 두번째로 군포에서 ‘우리는 밴드다!’가 열리게 된 것이다.

 

27일에 진행될 ‘우리는 밴드다!’는 군포지역의 딕시밴드, 노래마당사람들 등 8개 밴드동호회와 성남·용인의 푸노스(Punos) 등 4개 동호회가 출연할 예정으로, 신나는 밴드음악을 들으며 늦여름의 무더위를 날릴 기회가 될 전망이다.

  

‘삼국열전’을 주관하고 있는 군포문화재단 관계자는 “권역별 생활문화동호회 교류 프로젝트인 삼국열전을 통해 각 지역 생활문화의 저변확대가 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포시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는 초막골 생태공원에서 우리 이웃들의 수준높은 공연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국열전의 세번째 무대는 오는 9월 24일 성남율동공원에서 3개 지역 18개팀 국악동호회들이 참여하는 ‘우리가락 한마당’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