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60727]중국 안양(安陽)시 청소년들 한국 안양에서 한국문화 체험

안양똑딱이 2016. 7. 27. 19:44

 

중국 安陽(안양)시의 청소년 연수단이 지난 22일 입국해 우호도시인 안양(安養)시를 방문하여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새로운 친구와 만남을 갖는 등 4박5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26일 귀국길에 올랐다.
중국 안양시에 거주하는 중학생과 고등학생 등 14명 연수단〔단장 谢谋荣(사모영)〕일행은 4박 5일 동안 같은 또래가 있는 안양시내 가정에서 민박을 하며 한국의 안양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들 연수단은 안양시청과 시의회를 방문하여 시장, 시의회 의장을 예방하고 만안경찰서, U-통합상황실 등 시 관내 주요 공공시설물을 견학한데 이어 안양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 우리나라 교육현장 체험과 함께 또래끼리 얘기를 털어놓으며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필운 안양시장은 25일 연수단을 맞이한 자리에서  금번 중국에 내린 집중호우로 안양(安陽)에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한데 대해 안타까움을 전하면서 멋진 추억을 만들어 고향으로 돌아가서 장래에 양 시 뿐 아니라 양 국가 간 우호증진에도 기여해 달라고 주문했다.

중국 安陽(안양)시와 우리나라 안양(安養)시는 같은 명칭을 사용하는 인연으로 2013년 7월 상호우호 협약을 맺어 청소년 교류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중국 허난성(河南省)에 위치한 安陽시는 면적 7,413㎡에 인구 560만여명에 이르는 중국의 8대 古都로 꼽힌다. 중국 철강산업의 핵심기지인 안양시는 인류 최초 갑골문자가 발생한 곳이며, 만리장성에 버금가는 규모의 인공수인‘홍치취’와 중국의 그랜드캐년이라 불리는‘태행대협곡’을 자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