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60726]안양의 청년공간 A-cube 이용하세요

안양똑딱이 2016. 7. 26. 12:54

 

안양창조산업진흥원에서는 지난 6월 27일 창조경제융합센터(동안구 시민대로 327번길 11-41) 개소와 함께 3층 전체 공간(976㎡/ 296평)대학생을 비롯한 청년층 창업의 요람이라 할 수 있는 『청년공간 A-cube』를 운영하고 있다.

 

A-큐브는 영문 안양(Anyang)과 명수 또는 고수를 일컫는 에이스(Ace)의 머릿글자에다 창의적 공간을 뜻하는 큐브의 합성어로 3천600여명이 참여한 온오프라인 투표에서 가장 많은 42%(1,502명)를 차지해 명칭으로 선정됐다.

 

청년공간 A-cube는 꿈과 열정이 있는 청년과 유명기업 개발자들이 함께 하여 아이디어 구체화, 청년창업드림 프로젝트, 사업화 멘토링, 교육, 세미나, 토크콘서트 및 커뮤니티데이 등을 통해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열린 소통의 공간으로 안양시와 안양창조산업진흥원에서는 청년창업과 스타트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지원의 의지가 높은 11개 기관과 업무협력으로 장기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청년공간 A-cube의 주요 시설을 보면 개방형 협업공간(102석), 세미나실(64석), 1인 오피스(30석), 중회의실(12인석), 소회의실(8인석)×4, 창고, 휴게실, 오픈 무대 등으로 매일 10시부터 저녁9시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항시창업관련 매니져가 상주하고 있어, 언제든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원장 박병선)은 “청년공간 A-cube를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네트워크 중심」과  개방과 협업으로 지속적인 「소통의 장」 마련,  진정성있는 「인간다움」이 살아 있는 밀착 조력을 통해, 청년창업 메카도시 안양의 거점 공간으로 젊은 안양으로 구축으로 제2의 안양부흥의 첨단창조산업육성에 이바지 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래부, 경기도, 안양시가 공동 운영하는 안양 창조경제융합센터는 4호선 평촌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의 지상 9층 지하 2층 건물로 K-ICT 스마트콘텐츠센터 및 청년창업 지원 공간 에이큐브 A-큐브 : 인텔TG랩 비롯해 70여 개의 스타트업이 입주해 있다.

단 계

목 적

프로그램

내 용

네트

워킹

인재 유입

토크콘서트

유명인사와 함께 IT, 콘텐츠, 마케팅 세미나

북살롱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공유 및 네트워킹

커뮤니티데이

양질의 세미나 및 네트워킹 운영 지원

인사이트

잠재‧역량 강화

리얼 세미나

전문 분야 시각 확대를 위한 세미나

미래먹거리 찾기

IT, 가상현실, 핀테크, 모바일 서비스 등 강연

타겟별 직무 교육

마케팅, 개발, 디자인 등 실무 교육

예비‧

창업 지원

팀빌딩‧

아이디어 구체화

진짜 청년 CEO 만들기

창업 아이디어‧청년 중심의 동아리

사업화 멘토링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사업화 상시 멘토링

협 업

아이디어 검증

아이디어 데이‧공모전

신제품, 신규 서비스, 게임 런칭, 체험 등

게임 잼

프로토 타입 만들기(게임 기획, 개발, 디자인)

인디개발 페스티벌

모바일 서비스, 콘텐츠 등 온‧오프라인 런칭쇼

창업

지원

투자‧입주 연계

데모데이

프로젝트 BM검증 및 모의 투자 사업화 검증

입주 지원

기업 지원 공간 입주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