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250121]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을 소개합니다

안양똑딱이 2025. 1. 21. 12:55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군포시 번영로 314) 창업공간에 12일부터 10개의 유망 청년 기업이 입주하며 본격적인 운영이 시작됐다.

 

플라잉은 총사업비 219억 원을 투입해 지하 2~지상 4, 연면적 6356 규모로 지은 청년 복합문화공간으로 각 층별로 1층 청년카페, 푸드코트, 라운지 2층 다목적홀, 세미나실 3층 메이커스페이스, 포토 스튜디오, 미디어실이 들어서 있다.

 

특히 플라잉 4층에 위치한 창업공간은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험해 볼 수 있도록 총 11개실(다인실 4, 1인실 7)의 독립형 작업실과 휴게실, 공유주방 등 다양한 공용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입주한 기업들은 AI, 공예, 디자인, 문화기획,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스타트업으로 각 기업의 아이디어와 역량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공간 플라잉은 창업 초기 기업들에 필요한 사무 공간, 네트워킹, 멘토링 프로그램, 창업교육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입주를 완료한 기업들은 향후 1년 동안 창업공간에서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사업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창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고 청년 창업가들에게 도약의 발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청년공간 플라잉 센터장은 이번 입주는 지역 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청년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청년공간 '플라잉' 홈페이지도 정식 개설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운영에 들어갔.

 

플라잉 홈페이지는 청년공간 플라잉 소개 청플소식 공간대관 프로그램 신청 입주공간 소개 청년지원 청년DB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밖에 '사용자 중심 예약 시스템'과 청년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한 '청년DB등록 콘텐츠'도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