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사진기록/골목풍경

[20231007]의왕 초평동 왕송호수에 활짝핀 코스모스

안양똑딱이 2023. 10. 7. 23:51

2023.10.07/ #도시기록 #의왕 #코스모스 #초평동 #왕송호수/ 의왕시 초평동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중간 정차장 뒤편에서 도보로 2분거리 위치에 있는 초평동 일원에 2.5ha 규모의 코스모스밭에 코스모스들이 울굿불긋 만개해 그야말로 화려하다.

 

의왕시가 지난 8월 파종한 코스모스는 지난 9월 초순부터 꽃송이가 하나둘씩 피어나 현재는 절정을 이루고 있어 가을의 진한 향기를 맡으며 농촌경관을 감상하고 즐기고자 하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코스모스 꽃밭 인근에는 핑크뮬리 경관단지가 조성돼 두곳을 함께 돌아볼 수 있다.

 

이곳은 과거 방죽자리에 있는 논이었는데 성토하고 지적정리를 하여 반듯반듯한 밭으로 만들었다. 늦여름에는 연꽃,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핑크뮬리, 또 벼아트로 방문객은 물론, 사진작가들이 몰려드는 곳이다.

 

또한 밭 앞쪽 실개천인 또랑을  석재로 뚝을 쌓아 그럴듯한 개울로 만들었더니 밭과 개울과 멀리 수리산과 구봉산이 어우러져 멋있는 풍광이 만들어졌다. 
 
의왕시에서는 토지주에게 농사대신 보조금을 지원하고 대단지의 코스모스밭과 핑크뮬리를 조성하여 왕송호수와 초평동의 명소가 되었다. 
 

교통편은 근처에 주차장이 따로 없기 때문에 갓길에 주차를 해야한다. 또 주변 카페에 차를 마시고 주차하는 것도 방법이다. ​네비로 의왕 왕송호수 카페 로터스를 검색하면 찾기 편리하다.

 

대중교통인 전철 이용을 추천한다. 의왕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걸으면 된다. 또 의왕역 1.2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9번(자주 없음)을 타고 옛방아간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후 도보로 5분여 거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