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11103]안양 하늘에 뜬 300대 드론 "힘을내요 안양" 메세지

안양똑딱이 2021. 11. 4. 05:38

10월의 마지막 밤인 지난 10월31일 8시45분, 안양시 만안구 삼덕공원 하늘에서 드론 라이트쇼가 펼쳐졌다.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2021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프로젝트의 하이라이트인 <힘을 내요, 안양 드론라이트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300대의 드론이 안양공고 운동장에서 일제히 떠올라 형형색색 하늘을 수놓는 장관을 연출됐다.

드론 라이트 쇼는 의료진, 자원봉사자, 소상공인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의료진 덕분에’와 ‘안양시민 덕분에’의 수어를 만들고,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한 시민을 위한 하트 모양을 만들어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스마트 안양’과 ‘안양합니다’글자를 드론으로 만들며, 안양시민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삼덕공원과 수암천 일대에는 드론 쇼를 관람하기 위해 시민들이 자리했고, 안양시 공식 유튜브에도 실시간 동시접속자 수 2천명이 넘게 시청했다. 이후 안양시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약 3만 명이 드론 라이트 쇼를 관람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안양시민축제추진위원회회는  향후 드론 라이트 쇼 영상을 편집해 안양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주요 공공기관, 의료기관 등에 송출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당초 오후 8시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오후7시 45분경부터 안양 상공에 비가 내리는 관계로 미루어졌다.이에 시민축제 집행부와 행사 실무진에서는 행사 취소를 하다 최종 결정 앞두고 비가 그치면서 오후 8시45분경 가까스로 드론을 띄울수 있어 자찻 행사가 취소될뻔한 상황을 맞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