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지역

[20210404]안양군포의왕시 관내에 숨어있는 벚꽃 명소

안양똑딱이 2021. 4. 5. 00:26

#봄꽃 #벚꽃명소

 

[안양군포의왕시 관내에 숨어있는  벚꽃 명소]

 

안양교도소 교정로,

수령 60년 넘는 왕벚꽃나무 터널 안양교도소 정문에서 교정아파트에 이르는 200m의 도로에는 1963년 교도소 신축 당시 심은 왕벚꽃나무 50여 그루가 봄이 되면 탐스럽고 화사함을 뽐내며 눈 내린 것 같은 벚꽃터널을 만든다.

특히 수령 50년에 달하는 고목이 풍기는 자태는 오랜 세월의 연륜마저 풍겨 도심에 숨어 있는 벚꽃 명소로 소문나 봄이 되면 찾는 발걸음이 적지않다.

 

 

안양, 비산동 미륭아파트 벚꽃나무

안양시 동안구 비산2동 미륭아파트 단지는 벚꽃이 만발해 이곳을 지나노라면 만발한 백색의 꽃 터널을 통과하는 느낌이다. 바람이 불어 꽃잎이 휘날리기라도 하면 마치 눈이 내리는 듯한 느낌에 빠지기도 한다. 미륭아파트 단지내 약 800m 구간을 수놓고 있는 벚꽃 나무는 40여 그루, 지난 79년 아파트가 처음 지어질 당시 조경차원에서 식재되어 매년 4월초만 되면 아파트주민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 새로운 볼거리와 함께 봄의 정취를 만끽하는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안양, 충훈부 벚꽃길

안양천을 따라 조성된 벚꽃길도 명소로 각광을 받고있다. 안양시 석수3동 안양천 둔치에 조성된 벚꽃길은 충훈1교에서 삼영운수 버스종점에 이르는 2km 구간으로 시가 지난 1998년 심었던 왕벚나무가 만개하면서 매년 충훈 벚꽃축제가 열리고 있어 인기다.

 

군포, 철쭉동산

벚꽃 군포시가 관광명소화를 추진하며 지난 1999년부터 산본동1152-14번지 일대 17,000㎡에 조성해 온 철쭉동산에는 철쭉만 있는 것이 아니라 벚꽃도 아름답게 만개하는 곳으로 새롭게 조성한 인공폭포와 더불어 각종 편의시설로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특히 군포시가 괘적한 도시경관과 친수공간조성을 위해 9억여원을 들여 완공한 벽천분수는 철쭉동산내에 길이 40m, 폭 20m 규모의 인공폭포로 주폭포1개소, 보조폭포 2개소를 갖추고 있어 도시의 정적인 이미지와 대비된 역동적인 테마의 분위기를 선사한다.

 

의왕시청사 벚꽃 군락지

의왕시가 시청사내에서 매년 여는 벚꽃축제도 볼거리다. 시는 미술작품 전시회, 사진콘테스트 등과 함께 들차회, 전통혼례 시연과 색소폰 연주 같은 시민참여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밤 10시까지 야간 조명도 설치해 낭만적인 야경 벚꽃을 감상할 수 포인트 장소다.

 

의왕, 옛 농촌공사 뚝방 벚꽃길

의왕시 관내 한국농촌공사에는 1.5km정도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이곳에는 30년생 벚나무 80여 그루가 꽃을 만개하면 장관을 이뤄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지역민들의 방문이 이어지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안양, 안양예술공원 벚꽃길

공공예술프로젝트로 사시사철 관람객들이 몰려들고 있는 안양예술공원 진입로에도 벚꽃이 만개해 공공예술작품과 더불어 카메라 렌즈의 집중세례를 받는다.

 

안양, 학의천 뚝방 벚꽃길

안양시 관양동 학의천변길에도 수령이 오래되지 않았지만 벚꽃이 만개해 산책나온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고 시선을 사로잡는다.

 

안양, 안양시예절교육관 뒷산

안양시예절교육관 구내 야산의 벚꽃은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꼭꼭 숨어있는 명소다.

 

안양, 양명고교 교정과 학교앞 벚꽃길

안양시 안양1동에 자리한 양명고교 교정의 벚꽃 숲은 꼭꼭 숨어있는 명소로 마치 공원안에 들어 온 듯 아늑한 느낌을 주고 있다. 특히 300m의 담벼락을 따라 만개하는 벚꽃은 등하교길의 학생들과 선생님들에게 몽환적인 행복감을 선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군포, 금정역앞 벚꽃길

군포 금정역앞 벚꽃길도 숨어있는 포인트로 출퇴근 길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며 연신 핸드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모습들을 자주 발견할 수 있는 곳으로 바람결에 산산히 흩뿌리는 벚꽃잎을 온몸으로 맞고 밟는 것만으로 봄의 정취를 흠씬 느껴볼 수 있다.

 

군포, 산본 능안공원 벚꽃길

군포 산본 능안공원을 비롯 아파트 단지 곳곳에도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포인트들이 숨어있다.

 

의왕, 고천체육공원과 백운호수

의왕시 관내 고천체육공원서 백운호수로 향하는 도로변에도 아담한 벚꽃나무들이 많아 드라이브 나온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군포, 베네스트 골프장 둘레길

군포의 안양베네스트 골프장은 벚꽃이 만개하는 싯점에서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매년 1차례 벚꽃축제를 열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안양, 관악배수지 산책로 벚꽃길

안양시 석수동 관악배수지내 산책로 길

 

이밖에 벚꽃 구경 명소 소개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