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01214]안양시, 368개소 버스정보안내단말기 LED형으로 교체

안양똑딱이 2020. 12. 14. 19:15

 

안양시내 버스정류소의‘버스안내단말기’가 더욱 선명한 화질로 시민편의를 도모하게 됐다.

안양시가 6억6천만 원을 들여 이달 중 버스안내단말기 64대를 새로 설치 및 교체한다고 9일 밝혔다.

교체되는 버스정류소는 52개소, 기존의 버스안내단말기 모니터가 햇빛에 반사돼 시야를 가리는 단점을 보완, LED형 모니터로 바꾼다.

또 같은 LED형으로 그동안 단말기가 없던 12개소 버스정류소에는 신설할 계획이다.

이로서 안양관내 버스정류소 7백 개소 중 이번에 교체 및 신설된 64곳을 포함해 버스안내단말기가 설치된 곳은 368개소로 늘어나게 된다.

안양시는 이와 함께 유동인구가 특히 많은 안양역, 인덕원역, 범계역 등 8개소 버스정류장에 대해서는 시정소식을 제공하는 별도의 디스플레이를 설치한다.

버스정보 확인이 용이해진데다 시정의 다양한 정보까지 습득하게 되는 버스이용객들로서는 당연히 반길 일이다.

시는 버스안내단말기를 제어하는 시청사 스마트도시통합센터의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선하고, 광통신케이블을 설치하는 등 이달 24일부터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버스안내단말기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버스정보와 시정소식 등 표출정보를 다양화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더욱 편리함을 안겨주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