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90924]안양시 2019 후반기 행복 걷기대회-28일 양명여고

안양똑딱이 2019. 9. 23. 15:07


안양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2019 가을 행복걷기대회를 주말인 오는 28일 오전 8시 양명여고에서 개최한다.

안양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양시걷기협회가 주관하는  ‘2019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 걷기대회’는 양명여고를 출발해 임곡교와 비산대교를 거쳐 새로 놓여진 비산대교 세월교를 반환점으로 하는 4.1km 구간으로 60분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안양시민이면 누구나 자유로이 참여할 수 있다. 완주한 시민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TV, 공기청전기, 자전거, 안마기, 전기압력밥솥, 전자렌지, 토스터기, 커피메이커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행사가 벌어지는 양명여고 운동장에서는 만안구보건소가 마련하는 건강홍보관이 설치돼 간단한 몸 상태 체크와 건강상담 그리고 걷기앱 설치 및 비만예방과 관련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초가을 걷기운동으로 활기찬 주말을 맞이하고 푸짐한 경품의 행운도 잡아보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권장했다.

한편 안양시걷기협회는 매주 일요일 오후3시 학운공원에서 안양천과 학의천을 걸으며 바른자세로 걷기 운동을 실시하는 한편 걷기 지도자강습, 걷기 행사 등을 수시로 개최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한 삶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완주시민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