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지역

[20190415]티브로드, 16일 세월호 참사 5주기 특집 방송 한다

안양똑딱이 2019. 4. 15. 14:44

 

티브로드는 오는 16일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경기도 안산을 비롯 안양, 수원, 평택 등 티브로드 경기지역 4개 SO와 공동으로 '세월호 참사 5주기 특집보도'에 나서 16일 오전 11시, 오후 3시, 저녁 7시에 경기 남부권 14개시로 방송을 송출한다.

오전 11시 특집보도는 당일 예정된 기억식 예고와 함께 5주기를 맞게 되는 세월호 참사 추모행사 등에 대한 소식들을 중점적으로 알려준다. 오후 3시에는 안산 화랑유원지 제3주차장에서 마련되는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식' 행사를 LTE연결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한다.

저녁 7시에는 안산 시민과 안산 단원고 피해 학생 유가족 등을 위로하고 공동체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사회의 모습을 다룬다. 또 우리 생활 주변의 사회안전망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개선 방향도 함께 제시한다.

특히 이번 특집보도에는 안산 시민 등 각계각층 인사들의 목소리를 담은 기획 인터뷰를 통해 참사 전후로 지역사회와 교육현장의 안전 체계가 어떻게 변했는지 또 남은 과제는 무엇인지를 인터뷰이 시선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티브로드 송재혁 보도제작국장은 "세월호 참사는 잊지 말아야할 지역의 아픈 역사로 이와 같은 비극이 되풀이 되지 않기 위해 사회안전망을 촘촘히 점검하고 대책을 세워야 한다"며 "지역채널을 통해 방송 권역인 안산의 공동체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주민의 생활안전과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힘을 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