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90408]안양시민 행복걷기대회.. 13일 학운공원

안양똑딱이 2019. 4. 8. 14:25

 

안양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2019 봄 행복걷기대회를 주말인 오는 13일 오전 8시 학운공원에서 개최한다.

 안양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양시걷기협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복걷기대회는 학운공원을 출발해 쌍개울과 비산대교를 거쳐 진흥아파트 세월교 반환점을 돌아 집결지로 복귀하는 왕복 4.7km구간에서 펼쳐지며 학의천과 노란 개나리가 만개하고 봄 내음이 물씬 풍기는 안양천의 멋진 풍광을 만끽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안양시민이면 누구나 자유로이 참여할 수 있다. 완주한 시민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TV, 공기청전기, 자전거, 안마기, 전기압력밥솥, 전자렌지, 토스터기, 커피메이커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행사가 벌어지는 학운공원에는 간단히 건강을 체크해볼 수 있는‘건강홍보관’이 운영된다.

한편 안양시걷기협회는 매주 일요일 오후3시 학운공원에서 안양천과 학의천을 걸으며 바른자세로 걷기 운동을 실시하는 한편 걷기 지도자강습, 걷기 행사 등을 수시로 개최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한 삶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스: 학운공원(출발)-학의천남쪽길(공원산책로)-학운교(통과)-비산인도교(통과)-계단-학의천북쪽길(천변)-쌍개울-안양천동쪽길(천변)-비산대교(통과)-진흥아파트앞세월교(횡단/반환지점/행운권배부)-안양천서쪽길(천변)-비산대교(통과)-쌍개울세월교(횡단)-쌍개울-학의천북쪽길(천변)-비산교(통과)-비산인도교(통과)-학운교(통과)-학운공원앞돌다리(횡단)-학운공원(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