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의왕

[20190329]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중소벤처기업부 평가‘A등급’

안양똑딱이 2019. 3. 28. 16:15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사진출처: 의왕시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시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전국 55개 1인창조기업 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최종평가’에서 A등급을 받으며 그동안의 운영성과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시와 계원예술대학교간 관·학 협력의 형태로 운영되는 의왕시 최초의 창업지원 공간으로써, 예비창업자는 물론 1인 창조기업들에게 창업공간 제공과 사업주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 각 분야 실무전문가들의 자문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특허 및 지식재산권을 비롯한 인증비용 지원과 전시회 비용, 각종 홍보마케팅 비용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1인 기업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 연계도 활발히 진행됐다. 1인 창조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진행된‘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에는 경기·강원지역의 창업유관 12개 기관 및 민간액셀러레이터 5개사가 참여해 좋은 반응을 었었다.

또한, 1인 창조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대중들에게 홍보하고, 투자유치를 받기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1,500만원(314명 투자)의 펀딩금액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러한 다양한 지원과 관심들이 1인 창조기업들의 성장에 보탬이 되어 좋은 성과로 나타났으며, 그 결과 지난 1년간 매출 45억원, 고용창출 25명 등의 성과를 거뒀다.

김상돈 시장은“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1인 창조기업과 같이 혁신적이고 유기적인 기업들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들이 만들어 가는 창업생태계가 살아 숨 쉴 때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창출도 함께 이뤄지게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1인 창조기업이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의왕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개요

◦ 예비창업자/스타트업 기업을 선발하여 창업초기부터 사업화까지 창업의 全 과정을 지원하여 혁신적인 CEO 양성
◦ 지원대상 : 예비 창업자 및 1인창조기업
◦ 지원내용 :
- 입주기간 사무공간 무상제공 (1인실 10실, 다인실 10실)
- 선택형지원사업비(지재권비용, 전시회비용, 마케팅비용)
- 사전진단을 통한 전문가 자문지원과 맞춤형 교육지원
- 중소기업육성자금(이자지원) 매니저추천
- 창업상담(전문매니저 배치), 각종 기술/정책지원 연계 등

◦ 문 의 : 031-345-2366 송영일 총괄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