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영상기록/안양

[영상]노란 카페트 깔린 안양 학의천변 산책로(2018.11.12)

안양똑딱이 2018. 11. 14. 10:07

 

노란 카페트 깔린 안양 학의천변 산책로
게시일: 2018. 11. 12.
유튜브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5mLKtyPhKyc

 

'시몬, 너는 아는가, 낙엽 밝는 소리....' 도로변과 공원, 하천 산책로 등에 노란 은행나무 단풍을 비롯해 울긋불긋 아름다운 빛을 내뿜던 단풍잎들이 하나, 둘 바람에 떨어져 날리는 멋진 낙엽거리에 서면 누구나 시인이 된다.

노란 카페트가 깔린 안양 학의천 북쪽 뚝방길. 아름드리 은행나무가 터널 숲을 이루고 있어 늦가을 은행잎이 우수수 떨어진 낙엽길이 멋진 곳이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2018년 가을의 예쁜 풍경을 인스타그램 등 SNS에 저장하고 싶으면 도심속 ‘단풍․낙엽이 풍성한 곳에 가보자. 온 세상을 울긋불긋 물들게 한 아름다운 단풍이 지난 주중에 몰아친 비바람에 떨어져 낙엽거리를 연출하고 있어 붉은 빛을 내뿜는 아름다운 단풍을 구경하지 못하고 저물어가는 가을을 아쉬워하는 시민들에게 큰 위안이 된다.

특히 수북히 쌓인 낙엽을 밝으면 사각사각 소리가 나는데 이 낙엽 밟는 소리가 우울증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정신 건강에도 좋다.

일반적으로 도로에 낙엽이 떨어지면 환경미화원이 바로바로 정리하여 대부분의 인도에서 낙엽을 찾아볼 수 없다. 일부 지자체에서 낙엽을 거리의 무법자가 아닌 거리에서 낭만을 제공하는 주인공으로 만들어 콘텐츠화 시킴으로 곱게 물든 단풍이 떨어진 거리의 낙엽을 쓸지 않고 그대로 보존해 시민들이 여유로움 속에 거닐며 가을의 정취에 흠뻑 빠져볼 수 있도록 하고 있기도 하다.

바스락∼바스락∼ 발끝으로 전해오는 낙엽 밟는 소리에 몸과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고 편안해진다.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낙엽을 밟으며 깊어가는 가을 정취에 빠져 시인이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