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의왕

[20180430]의왕철도축제 5월 5-7일 왕송호수에서

안양똑딱이 2018. 4. 30. 15:00

의왕시의 대표 축제인 의왕철도축제가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왕송호수 일원에서 개최한다.

의왕철도축제는 최근‘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시상식에서 축제콘텐츠 부문 5회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아 더욱 다채로운 행사와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축제기간중 의왕역에서는‘기차모양 페이스 페이팅’무료체험과 ‘레일바이크 관련 퀴즈대회’, 윷을 이용한‘레일바이크를 잡아라’체험행사가 열려 역 출발지부터 화려한 축제 분위기가 펼쳐진다.

철도박물관에서는 철도축제에서만 볼 수 있는 철도 전시전을 비롯해 재미있는 철도교실 체험, 나무기차 만들기, 수신호 배워보기, 철도 OX퀴즈를 풀어볼 수 있으며, 세계 음식마당 체험과 작은 무대공연 등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자연학습공원에서는 아프리카를 테마로 한‘세계 기차여행’이 진행되며 시뮬레이터를 통해 직접 기차를 운전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한국철도 100년도의 변천사를 엿볼 수 있는 전시회부터 옛날 기차표와 철도기념 엽서,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철도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해설사와 함께하는 철도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해설사와 함께 행사장 전체를 돌며 다양한 철도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조류생태과학관을 비롯해 행사장 곳곳에서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 공연 및 부대행사,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올해 처음으로 야외 가족영화 상영도 열리는 등 가족과 함께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특히, 올해 축제에는 지난 4월 18일에 개장한 의왕스카이레일(짚와이어)과 왕송호수 캠핑장을 만나볼 수 있어 더욱 많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철도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문화체육과(031-345-253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