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70703]건축가 이관직의 드로잉_도시풍경 군포.안양.의왕

안양똑딱이 2017. 7. 3. 13:10

군포와 의왕, 안양지역의 사계를 드로잉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전시가 진행된다.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평생학습원은 오는 15일까지 ‘드로잉 블루 : 건축가 이관직의 로컬일상’ 전시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 영남대 60주년 기념관 등의 건물을 건축한 이관직 건축가는 이번 전시회에서 오랫동안 거주한 군포시와 인근의 안양, 의왕시의 사계절 모습을 드로잉한 작품들을 시민에게 선보인다.

이 씨는 유능한 건축가이면서도 2015년 <도시, 풍경, 소묘>, 2017년 <도시풍경, 서울> 등의 개인전을 꾸준히 개최하는 드로잉 작가이기도 하다.

여러 해에 걸쳐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맞이하는 우리에게 익숙한 동네의 풍경과 그의 서재, 식물, 고양이 등을 그린 드로잉작품들에서는 하루하루의 소소한 변화들을 감지할 수 있어 작품을 감상하며 시간과 삶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전시가 될 전망이다.

또한 오는 8일 오후 4시에 열리는 오프닝행사에서는 가 이관직 건축사로 부터 작품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들을 듣고 나눌 수 있어 작품 감상에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매일 마주치는 평범한 모습들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시민들이 이번 전시를 통해 일상에 신선한 자극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