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의왕

[20170617]김성제 의왕시장, 5년 연속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안양똑딱이 2017. 6. 16. 20:59

 

김성제 의왕시장이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선거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 받아‘2017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
 직능·소상공인, 골목상권·자영업 등 260여 단체가 공동 출범한‘유권자시민행동’은 유권자의 날을 맞아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공단 대강당에서 유권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김 시장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이 제정된 이후 매년 선정된 수상자는 김 시장이 유일하다.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은 선거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국가‧지역사회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공적이 큰 선출직 공직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김 시장은 민선 5기‧6기 의왕시장으로 재직하면서 명품도시 의왕을 만들기 위해 관광, 도시개발, 교육,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노력을 기울여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시장은 수상소감에서“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 모든 성과는 16만 의왕시민과 700여 공직자들과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앞으로도 의왕시를 수도권 제일의 명품도시로 만드는 데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의왕시는 의왕레일바이크가 개장 1년여 만에 약 3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며 수도권의 관광명소로 급부상하였고, 대규모 개발사업인 백운밸리 및 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지난해 분양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또한, 전국 2위 규모의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전국 유일의 관내 모든 고등학교 기숙사 건립 등 김 시장의 전폭적인 교육지원을 통해 의왕시는 중학교 학업성취도·향상도 경기도 1위, 고등학교 수능평가 경기도 2위를 차지하는 등 시의 교육경쟁력을 전국 최고 수준으로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