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명소/동네맛집

[안양]안양4동 구름나라 판메밀

안양똑딱이 2017. 6. 8. 15:41

 

#안양 #구름나라 #판모밀 #메밀/ 여름철 입맛이 없을때 즐겨 찾는 음식중 하나가 판모밀로 안양4동 중앙성당 정문앞 건물(가톨릭사회복지센터 1층.곱창골목 옆)에 있는 구름나라의 판모밀입니다. 테이블 5개 정도에 불과한 자그마한 공간인데 돈까스와 덥밥 등 음식을 잘한다고 시장통에서는 꽤 입소문난 곳이지요,
판모밀의 경우 1년 사게절 판매를 하는데 정석대로 사각판에 모밀국수, 육수, 파와 갈은 무우, 와사비 등이 따로 따로 내놓아 각자 식성대로 먹을 수 있도록 주네요.
가격이 7천원으로 가성비가 썩 좋지는 않지만 기본은 하는 모밀과 육수가 먹을만 합니다.
안양에서의 판모밀집 변천사를 보면 1980-90년대에 안양 일번가에 있던 '반촌'이란 분식집이 유명했었는데 어느날 문을 닫았지요.
한 6-7년전 인덕원에 고향촌이란 국수집에서 내놓은 판모밀과 냉모밀이 엣 반촌의 명성을 이어 단골손님들로 바글바글 했지요.
그런데 2016년 5월 이 집 주인장이 고향촌을 새로운 주인장에게 넘기고 서울로 강남으로 진출하고 말지요.
새 주인장은 전인 주인장으로 부터 노하우를 전수받아 '인덕소바'란 새 간판을 내걸고 장사를 하는데 새 주인장 역시 연구하는 타입이라 나름대로 자신만의 맛을 내고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