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70310]군포, 고향 갈 결혼이민자 대상 찾습니다

안양똑딱이 2017. 3. 10. 07:13

 

군포시가 경제적 어려운 때문에 최근 3년 이내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결혼이민자 가족이나 특별한 사유가 있어 고향에 가야 할 외국인 주민에게 고향 갈 기회를 제공한다.

군포시는 지난해 8월부터 시행한 ‘세계 나라 동전 모으기’ 운동으로 최근까지 200여만원이 모금돼 1가족(3명 이상, 경비에 따라 조정)을 공모, 왕복 항공료와 여행자보험 비용 등을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15일부터 27일까지 지역 내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지원 신청서를 접수, 서류 심사 등으로 지원 가족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받기를 희망하는 다문화가정은 결혼이민자 신분증 사본, 최근 3개월간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필수 서류를 마련해 시청 3층 여성가족과 다문화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더 상세한 지원 자격 및 제출 서류 등의 정보는 시 홈페이지(www.gunpo.go.kr)를 참조하거나 여성가족과(390-0805) 또는 군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395-1811)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다문화가족의 모국 방문 지원을 위한 ‘세계 나라 동전 모으기’ 운동에 참여해 준 시 직원, 어린이부터 어르신 등 모두에게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계속 사업을 전개해 수혜자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나라 동전 모으기’ 운동은 군포시가 군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공동 주관한 것으로 해외여행 이후 남은 세계 여러 나라의 화폐, 특히 환전이 쉽지 않은 동전을 모으는 사업으로 시는 지난 2월 결혼이주여성 10명 등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분류․환전한바 있다. 

세계 나라 동전 모으기 운동은 앞으로도 계속돼 시청 민원봉사과 여권팀(1층)과 여성가족과 다문화팀(3층), 11개 동 주민센터 민원실, 5개 공공도서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여성회관 2층)에 비치된 동전 모금함에 동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