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정보

[20170219]실시간, 글로벌 기상 세계 지도 'Windyty'

안양똑딱이 2017. 2. 19. 02:39

 

전세계 곳곳의 바람, 온도, 구름, 비나 눈, 파도, 기압 등의 상세한 정보를 보여주는 글로벌 기상 웹사이트인 정보 공개와 공유가 만들어낸 '날씨맵-Windyty'(www.windyty.com)이다.

'윈디티'(Windyty)라는 이름의 이 기상지도는 최신 HTML5등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으로 보기쉽게 만든 사이트인데, 접속하면 내가 있는 위치가 자동으로 지도에 나온다. 거주하는 지역을 직접 검색하거나 화면을 마우스 또는 터치 등을 이용해 화면을 이동 및 확대할 수도 있다. 해당 위치를 보면 애니메이션 정보 뿐만이 아니라 화면에 4개의 메뉴를 통해 상세한 날씨 정보도 제공한다.

윈디티는 미국의 글로벌예보시스템과 메테오블루의 데이터자료를 토대로 하루 네차례 업데이트 한다고 하는데 보이는 인터페이스는 간단하다

가장 큰 특징은 대기의 흐름이 살아 움직인다는 점이다. 1차적으로 지구 전역에서 바람이 어떤 방향으로, 어떤 속도로 불고 있는지를 보여주는데, 바람을 뜻하는 작은 실선들이 무리를 지어 움직이고 소용돌이를 만들며 지구 전역의 대기 흐름을 생생하게 표현해 준다. 덧붙여 기온과 구름, 눈, 습도, 기압 정보도 바람과 겹쳐서 함께 볼 수 있다. 바람의 세기, 기온의 높낮음 등은 색깔로 구분해 비교해볼 수도 있다. 특히 바람은 풍속에 따라 선이 느리게, 또는 빠르게 움직이도록 해서 굳이 색깔별로 구분하지 않아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오른쪽 하단에 바람, 온도, 구름, 비 또는 눈 구름, 파도, 바다, 기압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비구름을 누르면 비구름 위치를 시각화해서 보여준다.

인디티는 국내 기상청과 달리 한주간의 날씨 정보를 상세히 제공한다. 특히 태풍이 오거나 비와 눈이 많이 올때, 등산이나 낚시, 캠핑 등 야외 행사가 있거나 활동을 필요로 할때, 바람 정보가 궁금할때 드 아주 유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윈디티는 웹서비스(PC)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용 앱(안드로이드,) 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집이나 사무실뿐 아니라 취미, 스포츠, 공사현장, 행사장 등 현장 업무 등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다.

 

날씨맵 Windyty 웹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windyty.com/

스마트기기 다운로드: 안드로이드(구글플레이), IOS애플(앱스토어) Windy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