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지역

[20161228]안양 티브로드 abc방송 의정대상 시상

안양똑딱이 2016. 12. 28. 15:31

 

티브로드 abc방송이 의정대상을 제정해 지난 27일 안양시회의 2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한 첫번째 시상식에서 올 한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경기도의회 김상돈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의회 송현주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시의회 장경민 의원(새누리당) ▲의왕시의회 윤미근 의원(더불어민주당) ▲과천시의회 윤미현 의원(더불어민주당)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경기도의회 김상돈 의원(의왕시 제1선거구)은 올해 도민 실생활과 관련된 경기도 도로점용공사장 교통소통대책에 관한 조례안 등 6건의 의안을 발의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

안양시의회 송현주 의원은 22명의 의원 가운데 안양시 생활임금 조례안 등 대민과 밀접한 조례안 4건을 대표 발의하는 등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쳐왔다.

군포시의회 장경민 의원은 9명 의원 가운데 군포시 장애인 등의 편의시설 사전 점검에 관한 조례안 등 2건의 의안을 발의해 우수 의원으로 선정했다.

의왕시의회 윤미근 의원은 7명의 의원 가운데 의왕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 등 8건의 의안을 대표 발의했으며 이 가운데 6건의 대민 의안을 제재정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과천시의회 윤미현 의원은 7명의 의원 가운데 과천시 난독증 아동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2건의 의안을 대표 발의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2016 티브로드 abc방송 의정대상은 지방자치제도의 올바른 정착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우수 지방의원을 발굴 시상하기 위해 마련한 시상식으로 올해 처음 열렸다.

올해의 의정대상은 티브로드 abc방송권역 내에 광역의원과 4곳의 지방의회 의원 등 모두 57명의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최다 의안발의 대민관련 의안 건수 의회 출석률 등 각 의회 사무국에서 제공한 자료에 의거해 티브로드 abc방송과 티브로드 abc방송 시청자위원회(위원장 윤병섭 안양대학교 행정학과 교수)의 정량적인 평가 기준에 따른 심의를 통해 선정됐다.

장형석 티브로드 abc방송 대표는"티브로드 abc방송은 지역 유일의 방송사로 방송권역 내 광역의원과 기초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살펴보고 이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시상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윤병섭 티브로드 abc방송 시청자위원회 위원장은"이번 의정대상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의회 의원들의 시민의 대표 대변기관으로 지역사회와 지방의회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의정대상을 마련한 티브로드 abc방송은 안양과 군포 의왕 과천지역에 방송 통신서비스업을 하고 있는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 방송사이다.

또 티브로드 abc방송 시청자위원회는 안양과 군포 의왕 과천지역에서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법조 언론 경제 NGO 등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