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지역

[20161214]경기도, 도시재생 주체간 협력 거버넌스 구축 협약

안양똑딱이 2016. 12. 14. 13:08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3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희망실에서 수원시‧성남시‧안양시‧평택시‧시흥시‧의왕시와 ‘도시재생 주체 간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이우종 센터장과 이재영 경기도 도시재생과장,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안상욱 이사장, 평택시 도창환 센터장, 시흥시 김상신 센터장, 의왕시 김성균 센터장 및 각 센터의 직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는 도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기초지자체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 각 기관들은 도시재생 관련 정보 공유, 도시재생대학 운영 협력, 사업 자문 및 홍보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앞서 각 센터장들이 참여하는 간담회가 진행됐다. 간담회는 먼저 각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소개하는 시간과 이후 각 기관에서 추진 중인 사업을 서로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우종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는 도내 도시재생을 책임지고 있는 주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미래 도시재생에 대해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초지자체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 : 왼쪽부터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김상신 시흥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김성균 의왕시종합도시재생지원센터장, 이우종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도창환 평택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