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61120]군포 청소년&시민들 촛불 들고 '박근혜 퇴진' 외치다

안양똑딱이 2016. 11. 20. 16:44

 

군포 청소년들과 시민 1천여명이 지난 18일 저녁7시 산본중심상가에 모여 박근혜 퇴진을 요구하는 촛불 집회를 열고 산본중심가 일대 도로를 도는 거리행진을 통해 군포시민들의 분노를 외쳤다.
경기중부비상시국회의 주최로 열린 이날 박근혜 퇴진 촛불집회에는 청소년들이 행사를 주관하는 만큼 중고생 등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뿐아니라 엄마 등에 업히고 아빠가 목마를 태우는 등 가족 단위, 시민사회단체 회원들, 군포 시.도의원과 정당인 등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촛불집회에서 참가자들은 간간히 빗방울이 떨어지는 궃은 날씨에도 1천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삼행시로 박근혜. 최순실을 비판했으며 중.고생 및 시민들은 자유발언을 통해 현 시국에 대해 토로하기도 하는 등 작은 문화제 형태로 진행한 후 산본 중심상가 외곽도로를 도는 거리행진을 가진후 저녁 9시경 이마트앞 광장에 모여 19일 서울 광화문 촛불집회에서 만날 것을 약속하고 해산했다.

한편 주최측은 행사장 한쪽에 본부석을 설치해 유인물과 양초, 삼행시 접수 등으로 분주했다. 특히 처음 700여개의 양초를 준비했으나 몰려드는 시민들로 인해 행사 시작 10여분 만에 동이 나 긴급히 양초를 구입하는 등 시민들이 참여가 예상밖으로 늘어나자 고무적인 모습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