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61031]군포시 생산 친환경농산물 관내 학교에 공급

안양똑딱이 2016. 10. 30. 23:41

 

군포시 관내 농가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이 군포의 초.중학교및 시청 구내 식당 등에 생산자-소비자 직거래 방식을 통해 공급되기 시작했다. 

(재)안양 군포 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군포시 대야미 일대에서 재배되는 오이, 양배추, 애호박 등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된 농산물을 군포시 관내 일선 초등, 중학교 및 시청 구내식당 급식에 공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군포수리산출하회와의 협업을 통하여 생산 잉여농산물 공급 및 판로 확대를 위해 군포시 관내“경기도 친환경 우수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 사업”에 참여하지 않는 학교와 시청 구내식당에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고 이후 안양, 의왕시 관내 학교에 로컬 푸드를 실현하고 농민들의 소득증대와 친환경농산물 공급 확대를 통해 급식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예정이다

군포수리산출하회는 2014년 6농가와 재배면적 30,513㎡을 시작으로 출범하였으며 2014년“경기도 친환경 우수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학교급식 공급을 시작하였고 연간 약 1억원의 공급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생산지 관리를 통해 품목 확대 및 학교 편의, 안전성 증대를 위하여 노력할 예정이며 2017년부터 공급 학교에 대한 생산지 체험 연계를 통하여 지역 농산물에 대한 이해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