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61028]명학마을 도시재생 소식지 민들레홀씨 발간

안양똑딱이 2016. 10. 28. 12:08

 

낙후된 도심주택가를 지역특성과 주민들에 맞춰 최적의 편리한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도시재생사업에 지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반영된다.
안양시는 안양8동 명학마을 도시재생사업 추진 관련, 진행상황과 지역민들의 의견을 실은 소식지‘민들레홀씨’를 지난 25일 첫 발간했다고 밝혔다.
‘민들레홀씨’는 이날 4백부 발간을 시작으로 분기 1회 월 25일 발행돼,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따른 주민모임을 통해 배부되며 현장지원센터를 방문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민들레홀씨’에는 시가 추진하는 명학마을 도시재생사업의 진행상황과 이에 따른 지역 각 주민들의 의견, 주민협의체 활동상황 등이 실리며 지역의 미담이나 하고픈 얘기 또는 알아두면 유익한 마을조성 관련 지식도 한 페이지를 장식한다.
시가 운영하는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발행하지만 실리게 될 내용의 직접적인 주인공은 마을주민들인 것이다. 창간호에는‘명학마을의 유래를 알아볼까요?’,‘우리동네 원두막을 소개합니다!’,‘모든 길은 명학마을로 통한다’,‘우리이웃의 따스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등을 헤드라인으로 하는 흐뭇한 기사들이 컬러사진을 곁들여 편집돼 있다.
시는 이번‘민들레홀씨’창간에 앞서 명학마을 도시재생사업을 현장에서 진두지휘하고 주민의견도 수렴하기 위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금년 9월 5일 개소한 바 있다.
김창선 안양시도시재생과장은 명학마을도시재생에 따른 추진과정과 지역소식을 주민과 공유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도 수렴하고자 소식지‘민들레홀씨’를 발행했다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활발한 소통창구 역할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