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명소/문화관광

하루짜리 값진여행 의왕 백운호수

안양똑딱이 2016. 5. 5. 18:32
[볼기행]하루짜리 값진여행 의왕 백운호수


하루짜리 값진여행 의왕 백운호수
소재지; 경기 의왕시 학의동

의왕시 학의동에 있는 이 저수지는 제방길이가 253m 담수면적이 60여ha로 1953년 9월 준공을 본 인공호수이다.

백운산과 청계산이 둘러 있고 이들 산계곡의 물이 호수로 흘러든다. 따라서 물이 맑고 주변풍치가 매우 좋다. 호수가 생긴뒤 오랫동안 낚시를 즐기는 이들이 즐겨찾는 곳이었으나, 아름다운 주위 풍치 때문에 저수지 주변일부가 유원지화 했고, 이뒤로 낚시보다는 행락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유원지에는 음식점과 카페가 고르게 갖춰져 있고 호수에는 유선을 띄우고 있으며 호수주변에는 순환도로가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 매우좋다.

승용차; 인덕원 사거리-백운호수
대중교통; * 지하철:인덕원 하차. * 시내버스:안양삼원극장-청계버스종점(25분간 소요), 인덕원 사거리-청계버스 종점(10분간 소요) * 마을버스:인덕원사거리-백운호수(배차시간 30분간격, 15분간 소요)


ㅇ신나는 보트타기
시원하고 탁트인 호수를 보면 절로 마음이 상쾌해진다. 여기까지 와서 보트를 타보지 않고 그냥 갈수는 없지!!

보트는 마음씨 좋은 아저씨가 곡예를 하듯 아찔하게 호수 주위를 구경시켜주는 모터보트와 3인승 노젓는 보트 2종류...

바람을 가르는 신나는 모터보트는 5분정도로 약간 짧지만 그 스릴은 놀이동산에 온 것처럼 기가막히다.

기본적으로 백운호수를 4바퀴정도 도는데 사람이 많지 않을때는 맘씨 좋은 아저씨에게 말만 잘하면 훨씬 더 많이 태워주신다.^^

반면 스릴은 없지만, 한적한 호수를 내 마음가는대로 노를 저어가면서 구경할 수 있는 3인승 보트도 있다. 기본이 1시간이니 연인과 함께 간다면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기에 안성마춤!!

ㅇ 길따라 마음따라, 산책로
백운호수는 비상시에는 인근 지역의 상수도원으로도 제공되기 때문에, 호수가에 댐이 쌓여있고, 그위를 가로지를 수 있다.

백운호수 전체를 걸어서 한 바퀴 돌기에는 너무 먼거리라 차라리 가볍게 산책을 하는 사람들은 이 길을 선호하는 편.

드문드문 피어있는 코스모스도 구경하고, 풀섶에 앉아서 잠시 휴식을 취하기도 좋아, 꼭 단풍놀이를 가지 않더라도 가을의 한자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미리 도시락을 준비해갔다면 여기서 편안하게 해결해도 좋을 듯.

2003-05-31 15:0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