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60707]최대호 전 안양시장 더민주 동안을 지역위원장 출마 선언

안양똑딱이 2016. 7. 7. 16:36

 

최대호 전 안양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안양 동안을 지역위원장으로 출마를 선언했다.

최 전 시장은 7일 안양시청 2층 기사송고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랜 고심 끝에 더불어민주당에서 또 다른 희망의 정치를 시작하기 위해 지난달 지역위원장 공모에 지원했다”며 “2017년 정권교체의 주역으로 선두에 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최 전 시장은 지역위원장 출마 배경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고민하며 안양의 발전을 가져오고 싶은 열망이 강하기 때문”이라며 “60만 안양시민의 꿈과 희망, 그 성원을 위원장으로 당선해 꼭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더민주 조직강화특별위원회는 6월 1일부터 3일까지 전국 지역위원회 후보자를 공모한 결과 신청한 252개 선거구 지역위원장 후보자에 대해 심사를 통해 현역 국회의원과 20대 총선 출마자를 중심으로 한 단수 추천을 하는 등 222개의 지역위원장을 임명하고 20개 지역은 사고지역, 6개 지역은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다.

안양동안을 지역위원장 공모에는 그동안 지역위원장을 맡아 3차례 총선에 출마했던 이정국 가천대학교 경제학과 겸임교수, 박용진 한밭대학교 겸임교수, 최대호 전 안양시장 등 3명이 신청했으며 이정국 전 위원장은 1차 적격 심사에서 탈락했다.

이에 안양 동안을 지역위원장은 최대호 전 안양시장과 박용진 한밭대학교 겸임교수 양자간 경선지역으로 결정돼 100% 권리당원에 의한 ARS여론조사방식에 의해 선출하며 오는 13일 열릴 예정인 당무위원회 인준을 통해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한편 최대호 전 시장은 이날 출마선언 현장을 페이스북으로 실시간 생중계하고 안양시청 현관앞에서 지지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면서 본격적인 정치 재개를 세몰이를 통해 과시했다.  

 

안녕하십니까?
전 안양시장 최대호입니다. 
여러분 덕분에 민선 5기 안양시장 직을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지난 2014년 6월 지방선거 당시 저에게 보내주신 뜨거운 지지와 성원에 깊이 거듭 감사드립니다. 비록 저의 부족함과 안일함으로 선거에서 졌지만 선거 당시 민주주의 회복과 지역발전을 열망하던 시민 여러분의 간절함을 한시도 잊은 적이 없습니다.

지난 2년간은 제게 새로운 성찰과 단련의 시간이었습니다. 무명의 한 시민으로 돌아가 새롭게 세상을 바라보고 헤아렸습니다. 이제 그 성찰의 결과를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고자 결심했습니다.

저는 오랜 고심 끝에 사랑하는 더불어 민주당에서 또 다른 희망의 정치를 시작하기 위해 지난 6월 안양시 동안을 지역위원장 공모에 지원하였습니다. 지난 20대 총선에서 안양지역 3개 선거구의 선거대책위원장으로 더불어 민주당의 압승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발로 뛰는 과정에서 많은 분들로부터 현실 정치를 시작할 것을 권고 받아왔습니다. 따라서 저는 오는 2017년 정권교체의 주역으로 선두에 서고자 합니다.

우리 안양지역은 20대 총선에서 3개 지역 중 2개 지역이 승리하였으나 이정국 위원장이 출사표를 던진 동안을은 아쉬운 결과를 낳았습니다. 이정국 위원장은 오랫동안 안양동안을 지역을 지키며 당을 위한 헌신적인 자기희생과 불굴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당과 당원들과 저는 이정국 위원장에 대해 인간적, 정치적으로 미안함과 안타까움을 갖고 있습니다. 원내 진출은 못하였지만 이정국 위원장의 저력과 네트워크는 우리당의 큰 자산이라고 확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7월 6일 안양동안을 지역위원장 심사 결과 경선 지역으로 분류하였습니다. 권리당원 100% 여론조사로 경선 방식을 결정하였습니다.

저는 당의 경선 결정을 겸허히 수용하고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실천하는 행정가를 꿈꾸어왔던 전 안양시장 최대호에게 2017년 정권교체의 최전선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며 안양의 발전을 가져오고 싶은 열망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늘 정의가 물같이 공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마르지 않는 세상을 희망해 왔습니다

이제 며칠후면 안양동안을 지역위원장 경선을 통하여 새로운 위원장을 선출하게 됩니다. 저 또한 안양시민의 자존심 회복을 위해 안양 동안을 지역위원장 후보로 경선에 당당히 임하겠습니다

그동안 안양시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그리고 우리 당과 당원들을 위해 헌신 ‧ 봉사해 오신 이정국 위원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하며 상대방 후보에게도 멋진 경선을 만들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안양시민여러분! 그리고 당원동지여러분 !

한없이 추락해가는 대한민국, 
최대호가 정권 재창출에 앞장서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자유와 인권 그리고 민주주의, 
이제 최대호가 앞장서겠습니다

그리고 60만 안양시민의 꿈과 희망, 
그 성원 잊지않고 최대호가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전) 안양시장 최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