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31014]안양아트센터 광장 '미디어아트쇼' 개막되다

안양똑딱이 2023. 10. 15. 01:07

2023.10.14/ #도시기록 #미디어아트 #안양아아트센터/ 미디어아트센터 광장 바닥을 무대로 펼쳐지는 미디어아트쇼. 이날 첫 시작을 했는데 남녀노소 모두들 신기해하며 좋아하지만 특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다.
안양시는 안양아트센터·명학공원 일대를 ‘미디어아트’ 명소로 새롭게 조성하는 사업을 금년도 봄부터 추진해 지난 10월 13일 미디오아트쇼 시연회를 통해 최종 마무리하고 명학음악회와 함께 10월14일 개막행사를 개최했다.
미디어아트쇼의 메인 프로젝트는 안양아트센터 옥탑부에 영상 투영 조명기구 3대를를 설치하고, 광장 바닥에 길이 45m, 폭 10.5m 규모의 거대한 미디어아트 영상을 비추는 것이다.
이날 개막식에서 선보인 미디어아트 영상은 올해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제작한 18분짜리 콘텐츠로 영상에는 안양의 역사, 문화예술도시 안양, 안양의 사람들 등 안양시만의 고유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안양아트센터 광장에 화려한 미디어아트쇼가 펼쳐지자 많은 시민들이 신기해했다. 특히 아이들은 투영되는 빛을 쫓아다니며 마냥즐거워했고, 다정히 사진을 찍는 가족들의 모습에서, 멋진 작품을 배경삼아 춤을 추는 사람들의 몸짓에서 행복이 보였다.
박인옥 안양문화예술재단 대표는 "이제 재단에서 미디어아트를 활용해 안양아트센터를 명소화 시켜야 하는 과제가 생겼다. 지역작가와 협업할 수도 있고, 시민들과 함께 작품을 만들 수도 있고, 공모를 진행할 수도 있을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디어아트쇼는 안양아트센터 광장에서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상영돼 안양아트센터가 새로운 야간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안양아트센터·명학공원 일대 미디어아트쇼 명소 조성사업비는 총 사업비는 10억원(미디어트쇼 시설 설치및 콘텐츠 제작비 5억2천 포함)으로 강득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안양만안)이 국비(특별교부세)를 받아와 추진할수 있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