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군포

[20160630]군포시, 동네 동아리에 학습공간 무상 제공

안양똑딱이 2016. 6. 30. 11:52


군포시는 지역 내 10개 기관․단체와 협력해 문화예술을 포함한 각종 평생학습을 목적으로 결성․운영되는 동아리에 모임 공간을 제공하는 ‘우리 동네 학습공간 마당’ 사업을 전개 중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4월 지역의 공공기관과 평생학습시설, 카페, 공동주택 등을 대상으로 학습공간 개방 사업 참여 기관․단체 공모를 통해 시의회, 교육지원청, 여성회관, 가야종합사회복지관, 당동청소년문화의집 등 10개 기관․단체의 회의실이나 강의실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각 학습공간의 개방 요일과 시간은 모두 다르며, 이용을 위해서는 사전에 군포시평생학습포털(edui.gunpo.go.kr)에 동아리 등록을 마친 후 사전 신청과 승인을 받아야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평생학습포털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시 책읽는정책과에 문의(390-0787)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국래 책읽는정책과장은 “언제 어디서 누구나 평생학습을 마음껏 실천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공간이 없어 편히 모임을 하지 못했던 동아리들의 많은 관심과 활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 7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다양한 학습 공동체를 양성하고, 민간과 협력해 생활 중심의 학습공간을 확충하는 등 지역 전체를 학습공동체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