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160621]안양시청년창업지원센터 새명칭 'A-큐브'

안양똑딱이 2016. 6. 21. 17:55

 

"청년CEO의 꿈을 실현하는 그곳, 이제부터는‘청년공간 A-큐브’(호칭:에이큐브)로 불러주세요!"

안양시는 오는 6월 27일 개소하는 창조경제융합센터(동안구 시민대로 327번길 11-41) 내에 있는 청년창업지원센터의 명칭을‘청년공간 A-큐브’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A-큐브는 영문 안양(Anyang)과 명수 또는 고수를 일컫는 에이스(Ace)의 머릿글자에다 창의적 공간을 뜻하는 큐브의 합성어로 3천6백여명이 참여한 온오프라인 투표에서 가장 많은 42%(1,502명)를 차지해 시민스스로 이름 짓는 결과를 낳았다.

신선하면서도 감각적이고 청년 창업의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다는 점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창조경제융합센터 3층에 자리잡은 청년공간 A-큐브는 말 그대로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층 창업의 요람이라 할 수 있다. 청년창업드림 프로젝트, 사업화 멘토링, 인디개발페스티벌과 공모전, 인재유입을 위한 토크콘서트와 커뮤니티데이,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 등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연중 운영된다.

규모는 976㎡로 개방형 협업공간과 세미나실, 30석이 비치된 1인 작업실과 중·소회의실 등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시설들도 잘 갖춰져 있다.

시는 이달 27일 개소식 후인 다음달 6일 이곳에서 관내 대학생 40여명이 참여하는 청년취업 및 창업관련 진심토크를 첫 개최할 예정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창업과 미래CEO를 꿈꾸는 청년들이 희망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A-큐브 운영을 통해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