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지역뉴스/안양

[20220222]안양지속협, "수리산 변산바람꽃을 지켜주세요" 캠페인

안양똑딱이 2022. 2. 22. 14:37

2022.02.22/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SDGs #수리산 #변산바람꽃/

안양지속협 녹색분과에서 수리산 변산바람꽃 보호 캠페인(현수막 부착)에 나서다. 날씨가 춥기 때문인지. 아직 꽃이 올라오지는 않았다. 변산바람꽃 최북단 자생지인 수리산 안양쪽 담배촌 끝자락 계곡이 이맘때가 되면 몸살을 앓는다. 변산바람꽃사진을 찍기위해 전국에서 몰려오기 때문. 문제는 꽃은 훼손하지 말고 사진만 곱게 찍으면 좋으련만, 그야말로 앙증맞은 꽃사진을 찍으려 업드리기 위해 바닥에 깔개를 깔면서 다른꽃들이 훼손되던말던 신경도 안쓴다. 또 트리포트 삼각대에 각종 렌즈하며 LED 후레쉬 조명까지 장비가 한보따리다. 더욱이 특이한 사진을 찍겠다고 눈과 이끼 등으로 연출하거나 남들이 같은 사진을 찍지 못하도록 아예 꽃을 꺽거나 짓밟아 버리는 경우도 발생한다.

경기도에서는 변산바람꽃을 보호하기 위해 자생지 일부에 출입금지 팬스를 쳐놓았다. 또 금년의 경우 3월1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립공원 관리 인력을 배치해 단속한다지만 예년의 경우 꽃 사진을 찍기 위해 관광버스를 대절해 몰려오고 산을 넘고 우회해 들어가면서까지 사진을 찍기에 출입금지가 정답은 아닌듯 싶다. 이에 한번에 몇명씩 순차적 입장을 시키고 머무는 시간을 제한하던가.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할듯 싶다.